뷰페이지

‘조현민 추정 음성파일’ 공개…“집무실 폭언 일상적”(영상)

‘조현민 추정 음성파일’ 공개…“집무실 폭언 일상적”(영상)

입력 2018-04-14 20:52
업데이트 2018-04-14 22: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광고대행사와의 회의 중 폭언을 하고 물을 끼얹었다는 의혹으로 ‘갑질’ 논란이 일고 있는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가 사무실에서 고성을 지르며 폭언하는 상황이 담겼다는 음성파일이 처음 공개됐다.
이미지 확대
조현민 대한항공 광고담당 전무
조현민 대한항공 광고담당 전무
오마이뉴스는 14일 한 제보자로부터 음성파일을 입수해 공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제보자는 “대한항공 본사에 있는 집무실에서 조현민 전무가 간부급 직원에게 욕을 하고 화를 내던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음성파일에는 한 여성이 매우 화가 난 듯한 목소리로 크게 소리 지르는 상황이 담겨 있다. 음성 속 여성은 누군가에게 “에이 XX 찍어준 건 뭐야. 그러면?”, “누가 모르냐고, 사람 없는 거!”라고 고함친다. 이 여성은 끊임없이 신경질을 부리며 고래고래 화를 냈다. 그 밖에도 “난 미치겠어!”, “진짜 니가 뭔데!”, “왜 집어넣어!”, “아이씨” 등의 발언이 담겨 있다.

제보자는 “시점이 공개되면 회사에서 분명 제보자를 색출하려 할 것”이라면서 녹음한 날짜와 상황은 공개하지 말아달라고 오마이뉴스에 요청했다.

이 제보자는 “(조현민 전무의 폭언과 욕설이) 워낙 일상적이라 시점을 밝히지 않는다면 언제였는지 알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조현민 전무의 집무실이 있는 층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모두 들을 수 있을 정도로 큰 소리로 직원들에게 폭언을 쏟아부었다”면서 “매우 일상적인 일이었다”고 거듭 강조한 것으로 오마이뉴스는 전했다.

“대한항공 직원들은 조현민 전무가 화를 내면 으레 ‘또 시작했네’라고 속으로 생각하곤 했다”라고 제보자는 전했다.

제보자는 음성 파일을 공개한 이유에 대해 “조현민 전무가 여전히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지 못하고 있는 태도에 화가 났다”면서 “갑질을 근절시켜야 한다는 생각에 제보를 결심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제보자는 “조현민 전무는 아버지뻘 되는 회사 간부 직원들에게까지 막말을 해왔다”면서 “별다른 이유도 없이 자기 뜻과 다르면 화를 냈고 욕은 기본이었다”고 말했다.

제보자는 최근 불거진 조현민 전무의 ‘갑질’ 행위를 두고 “내부 직원뿐 아니라 외부업체 사람들에게까지 회사에서 하던 짓을 그대로 하다 문제가 된 것일 뿐”이라면서 “터질 일이 터졌다”라고 평가했다.

또 제보자는 “조현민과 조현아 등 능력도 없는 오너 일가가 경영에 참여하는 자체가 웃긴 일”이라면서 “자기들도 똑같이 당해봤으면 좋겠다”고 비판했다고 오마이뉴스는 전했다.

대한항공 측은 “음성파일 속 여성이 조현민 전무인지 확인되지 않는다”고 해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