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문 대통령에 김기식 임명철회·리비아식 북핵폐기 요구

홍준표, 문 대통령에 김기식 임명철회·리비아식 북핵폐기 요구

입력 2018-04-13 16:31
업데이트 2018-04-13 17: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洪, ‘정치보복수사’ 중단·청와대의 지방선거 중립 등 요구

문 대통령, 추경안 처리 요청…洪 “김성태 원내대표와 의논하겠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13일 문재인 대통령을 만나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을 임명한 것과 청와대발(發) 개헌안을 철회할 것을 요구했다.
이미지 확대
얘기 나누는 문 대통령과 홍준표 대표
얘기 나누는 문 대통령과 홍준표 대표 문재인 대통령이 13일 오후 청와대에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를 만나 얘기를 나누고 있다. 2018.4.13 [청와대 제공=연합뉴스]
홍 대표는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단독회동을 한 뒤, 국회로 돌아와 개최한 의원총회에서 이런 내용을 포함한 사안들을 요구했다고 소속 의원들에게 밝혔다.

이날 두 사람의 회동은 오후 2시 30분부터 약 2시간20분 동안 진행됐다.

먼저 홍 대표는 이 자리에서 “남북 정상회담, 북미 정상회담에 반대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북핵 폐기 회담이 돼야 한다”고 요청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그 폐기는 단계적 폐기가 아닌 일괄 폐기가 돼야 한다”며 “6개월에서 1년 사이의 리비아식 폐기가 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홍 대표는 “완전한 북핵 폐기가 되기 전에는 (대북) 제재를 완화하는 것을 절대 반대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홍 대표는 “(회동에서 나는) ‘문 대통령은 지금 미국까지 끌어들여 위험한 도박을 하고 계신다. 그게 우리 당의 의견이다’라고 말했다”고 대화의 일부분을 밝히기도 했다.

또 홍 대표는 “한미동맹을 이완시키는 최근 이 정권의 조치에 대해서는 참으로 걱정스럽다”며 “대통령이 직접 나서 한미동맹을 강화하는 조치 취해주기를 바란다”고 요구했다.

개헌과 관련해서는 “대통령의 개헌안 발의는 비민주적이고 독재정권 시대에나 하던 것이므로 철회를 해달라”고 요청했으며, “최근 문제가 되는 김기식 (금감원장) 임명을 철회해달라(라고 문 대통령에게 촉구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제 MB(이명박 전 대통령)까지 (감옥에) 들어갔으니 정치보복은 그만하고 우리 당 의원을 이제는 잡아가지 말라”며 ‘정치보복 수사 중단’을 문 대통령에게 요구했다고 밝혔다.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의 청와대 중립을 촉구하기도 했다.

홍 대표는 “지방선거에서 대통령은 철저히 중립을 지켜라”라며 “과거 노무현 대통령 시절 탄핵 사유가 된 적이 있으니, 지방 출장을 좀 자제하고 지방선거에 개입 안 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경제 파탄의 가장 큰 책임이 있고, 또 청년실업의 책임이 있는 좌파 경제학자 홍장표 경제수석을 해임하라”고 문 대통령에게 요청했다고 전했다.

또 홍 대표는 “(문 대통령이) 저희 당에 추경을 요구하길래 ‘추경은 김성태 원내대표 사안이므로 내가 왈가왈부할 수 없다. 김 원내대표와 한 번 의논해 보겠다’고 말씀드렸다”고 대화 내용을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