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진핑 주재 좌담회’ 간 김동원 한화 상무

‘시진핑 주재 좌담회’ 간 김동원 한화 상무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8-04-11 22:52
업데이트 2018-04-12 00: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金, 아시아 대표 차세대 리더 인정”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 잰걸음
보아오 포럼선 ‘블록체인’도 공유

한화그룹 오너 3세인 김동원 한화생명 상무가 보아오 포럼에 참석해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에 나섰다.
김동원(왼쪽) 한화생명 상무가 지난 10일(현지시간) 중국 하이난섬에서 열린 보아오포럼에서 일본 블록체인 관련 기업인 SBI 리플아시아의 다카시 오키타 대표와 토론을 하고 있다.  한화그룹 제공
김동원(왼쪽) 한화생명 상무가 지난 10일(현지시간) 중국 하이난섬에서 열린 보아오포럼에서 일본 블록체인 관련 기업인 SBI 리플아시아의 다카시 오키타 대표와 토론을 하고 있다.
한화그룹 제공
한화그룹은 중국 하이난성 보아오에서 개최된 제18회 보아오포럼에 5년 연속 참가해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공식 세션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김 상무는 이날 시진핑 중국 주석이 주재하는 지도자 좌담회에 참석했다. 좌담회에는 세계 2위 철강회사인 바오우 철강그룹의 천더룽 회장, 중국 최대 보험사인 중국생명의 양밍셩 회장, 일본 도요타자동차 이사회 의장인 다케시 우치야마다 등 세계 주요 기업인 50여명이 초대됐다.

이 좌담회에 김 상무가 공식 초대된 것은 2016년 보아오포럼 ‘영 비즈니스 리더’로 선정된 데다 3년 연속 공식 행사 패널로 활약하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차세대 리더로 인정받았기 때문이라고 한화그룹은 설명했다. 김 상무는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차남이다.

한화그룹은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보아오포럼 공식 세션도 진행했다. 일본, 미국, 독일 등 10개국 15명의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참가해 산업 현황 및 특징을 공유했다.

한화생명에서 핀테크 사업을 주도하는 김 상무는 이번 포럼에서 글로벌 핀테크 및 스타트업, 블록체인 전문가들과의 자리를 주선하며 적극적인 교류에 나섰다.

한화그룹은 세션 전날인 10일 글로벌 블록체인 전문가 등 관련 인사 3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한화 나이트’ 행사도 열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8-04-12 21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