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혜진·최단비의 키워드 ‘40대 워킹맘’…바른미래당 입당

문혜진·최단비의 키워드 ‘40대 워킹맘’…바른미래당 입당

입력 2018-04-11 15:38
업데이트 2018-04-11 15: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혜진 아나운서와 최단비 변호사가 바른미래당에 입당했다. 두 사람은 아이를 키우는 40대 전문직 워킹맘이라는 공통 키워드로 묶인다. 과로사회와 독박육아 방지가 뼈대인 바른미래당의 지방선거 1호 공약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에 맞춤한 인재라는 게 당의 평가다.
이미지 확대
문혜진, 최단비 바른미래당 입당
문혜진, 최단비 바른미래당 입당 안철수(오른쪽)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이 11일 당대표실에서 문혜진(가운데) 아나운서, 최단비 변호사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18.4.11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은 11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꾸준히 활동하면서 사회적으로 인정받은 분들”이라고 소개했다.

문혜진 아나운서는 JTV전주방송에서 공채아나운서로 20대에 방송활동을 시작한 뒤 고향인 부산에 돌아왔다. KNN부산경남방송에서 TV프로그램 진행자와 라디오 DJ로 활동했고 KBS부산 ‘아침마당’ 진행자로 10여년 활동했다.
이미지 확대
바른미래당 입당, 소감 말하는 문혜진
바른미래당 입당, 소감 말하는 문혜진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인재영입 발표에서 영입이 확정된 아나운서 문혜진 씨가 소감을 말하고 있다. 2018.4.11
연합뉴스
문 아나운서는 “15년 이상 방송활동을 하면서 12, 8, 5살인 아이 셋을 키우는 40대 워킹맘”이라면서 “현장에서 아이를 키우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지 몸소 체험했다. 아이들이 자라날 미래에 교육과 문화 부분에 역할이 주어진다면 최선을 다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최 변호사도 “여러분이 흔히 볼 수 있는 한 아이를 키우는 40대 워킹맘”이라면서 “저와 제 가족, 저희 아이들의 미래를 찾고 싶었다”며 입당 배경을 밝혔다.

최 변호사는 “여당과 제1야당은 과거에 대한 날선 비판에만 주력하고 미래에 대한 준비와 비전을 제시하지 못한다는 인상을 지울 수가 없다”면서 “과거 정치로부터 자유롭게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곳은 바른미래당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바른미래당 입당, 소감 말하는 최단비
바른미래당 입당, 소감 말하는 최단비 1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인재영입 발표에서 영입이 확정된 변호사 최단비 씨가 소감을 말하고 있다. 2018.4.11
연합뉴스
최 변호사는 지방선거에는 출마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는 “서울시장 후보로 나선 안철수 예비후보의 출마선언을 보며 아이의 교육과 생활의 안전에 대한 희망도 봤다.”면서 “이번 지방선거에 비록 출마하지는 못하겠지만 전문성을 바탕으로 당과 안 후보의 가치 실현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최 변호사는 고려대 법대를 나와 사법시험에 합격한 뒤 법무법인 충정의 기업자문팀 변호사를 맡고 있다. 지난 2010년 방송된 MBC ‘무한도전’의 ‘법정공방 죄와 길’에 출연해 대중에 얼굴을 알렸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