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마왕’ 홈피서 다시 만난다…성남 ‘신해철 거리’ 인기에 개설

‘마왕’ 홈피서 다시 만난다…성남 ‘신해철 거리’ 인기에 개설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18-04-09 22:44
업데이트 2018-04-11 14: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신해철 거리에 설치된 신해철 동상. 벤치에 나란히 앉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이 동상에 지난겨울 한 팬이 모자와 목도리 등을 씌워주고 갔다.            (성남시 제공)
신해철 거리에 설치된 신해철 동상. 벤치에 나란히 앉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이 동상에 지난겨울 한 팬이 모자와 목도리 등을 씌워주고 갔다. (성남시 제공)
“지난 겨울 영하의 날씨에 춥다고 마왕(신해철의 별명) 동상에 모자와 목도리를 씌워주고 간 팬도 있고, 남편과 함께 기념관에 와서 노래를 듣고 엉엉 울다가 간 여성팬도 있어요.”

경기 성남시가 2014년 세상을 떠난 가수 신해철을 기억하기 위해 지난 2월 8일 분당구 발이봉로 160m 구간에 만든 ‘신해철 거리’엔 늘 마왕을 기리는 팬들이 찾는다. 이거리는 신해철이 별세하기 직전까지 작업실이 있던 곳이다.

이 거리에서 기념관 역할을 하는 ‘신해철 스튜디오’의 안내를 맡고 있는 한미혜씨는 9일 “평일엔 50~60명, 주말엔 100여명의 팬들이 찾아온다”고 밝혔다. 이렇게 신해철 거리가 인기를 끌자 성남시는 이날 인터넷 홈페이지를 정식으로 만들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프롤로그, 신해철 이야기, 신해철거리, 앨범, 갤러리, 커뮤니티, 이용안내 등 7가지의 메인 메뉴로 구성된 화면이 뜬다.

각각의 메뉴 클릭을 통해 신해철이 걸어온 길, 뮤지션·인간·시민으로서의 신해철을 만날 수 있다. 어릴 적 사진보기, 발간 앨범, 마왕에게 편지쓰기도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신해철 거리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관광 활성화를 위해 2500만원을 들여 홈페이지를 구축했다”며 “오는 6월 23일 버스킹(거리 공연)을 비롯해 올해 4~5차례 행사를 열 계획”이라고 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2018-04-10 27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