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배후수요 좋은 1등 입점지 ‘양주신도시 리젠시빌 란트’ 상업시설 눈길

입력 : ㅣ 수정 : 2018-04-09 16:53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리젠시빌주택이 경기도 양주시 옥정지구에서 ‘양주신도시 리젠시빌 란트’ 단지 내 프리미엄 상가시설을 분양할 예정이다. ‘양주신도시 리젠시빌란트’내 상업시설.

▲ 리젠시빌주택이 경기도 양주시 옥정지구에서 ‘양주신도시 리젠시빌 란트’ 단지 내 프리미엄 상가시설을 분양할 예정이다. ‘양주신도시 리젠시빌란트’내 상업시설.

리젠시빌주택이 경기도 양주시 옥정지구에서 ‘양주신도시 리젠시빌 란트’ 단지 내 프리미엄 상가시설을 분양할 예정이다.

‘양주신도시 리젠시빌 란트(총 514가구)’는 올해 9월경 입주를 앞두고 있다. 다양한 개발호재를 품은 양주 신도시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어 아파트 내 상업시설에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해당 입지는 교통망 정비가 한창인 양주신도시의 이점을 누린다. 지난해 6월 세종포천고속도로 중 구리~포천구간이 개통되면서 서울 강남이나 경기도 구리와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됐다. 2022년 완공 예정인 제2외곽순환도로와 BRT(간선급행버스) 등 인근 교통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대중교통 시설도 편리하게 갖춰지게 된다. 지난해 12월에는 지하철 7호선 옥정역(가칭) 연장노선이 확정됐다. 옥정역이 개통되면 기존의 지하철 1호선과 함께 수도권 철도교통망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양주시는 옥정지구와 양주역을 오가는 시내버스 노선을 신설 및 증차하기로 발표했다. 신도시 입구 유입에 맞춰 버스 교통도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옥정지구와 인근 회천지구와 연계해 개발이 한창인 양주신도시 내 핵심 위치에 위치한다. 약 4천여 가구의 배후 수요의 중심부에 자리 잡아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양주시와 남양주시 등이 경기 북부 2차 테크노밸리를 유치할 예정으로 향후 수요도 꾸준히 늘어날 전망이다.


아파트 내 상가시설로 고정고객 확보도 수월하다. 유동인구가 많은 단지 내 근린공원과 놀이터에 가깝게 배치될 예정이다. 호수공원 산책로, 수변공원과 맞닿은 단지 내에 위치하며, 단지 외곽도로와 인접하게 조성되며 주변 보행자들의 유입도 예상된다.

이미 입주를 시작한 옥정지구 주변에 특화된 상권이 부족해 새로 분양하는 단지 내 상가에 대한 관심이 높다. 실제로 최근 주변에 공급한 E아파트 단지 내 상가의 경우 대부분 내정가 대비 높은 낙찰가인 전용 3.3㎡당 최고 5600만원을 호가하는 금액에 분양을 마쳤다. 인접한 임대 주택 단지 역시 전용 3.3㎡당 최고 6000만원이 넘는 높은 가격에 모두 분양이 완료됐다.

반면 ‘양주신도시 리젠시빌 란트’ 는 최근 공급된 타 단지 내 상가 대비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으로 보다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상가는 단지 내 2개소 근린생활시설 구역에 입점한다. 각각 공급면적 47~51㎡ 6실, 공급면적 67~83㎡ 10실로 구성된다. 입점주들을 위해 공간활용을 극대화해 전용률 최대 89%에 육박하는 넓은 실사용 면적을 제공할 계획이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양주시 광사동에 마련돼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건강나누리캠프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