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영선 “안철수, 서울시장 선거 겸손하게 임할 필요 있다”

박영선 “안철수, 서울시장 선거 겸손하게 임할 필요 있다”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8-04-08 16:53
업데이트 2018-04-08 16: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6·13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예비후보가 8일 국회 정론관에서 서울시 신혼부부 주택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6·13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예비후보가 8일 국회 정론관에서 서울시 신혼부부 주택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경선에 나서는 박영선 의원은 8일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예비후보를 향해 “안 후보가 (서울시장 선거에) 겸손한 자세로 임할 필요가 있다”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정책 공약 발표 후 기자들과 만나 안 후보가 박 의원과 함께 서울시장 경선에 도전하는 우상호 의원에 대해 ‘경선에서 이길 가능성이 작은 분들’이라고 표현한 것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우 의원도 앞서 안 후보를 향해 “군소후보가 저를 무시하는 거에 대해선 대꾸할 가치가 없다고 본다”며 “지금 우리당 내의 여러 판단은 박원순, 박영선, 우상호 누가 나가도 안철수와 상당한 격차로 승리한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후보 적합도에서 앞서 있는 박원순 시장에 대해서도 ‘3선 피로감’을 주장하며 견제구를 날렸다. 박 의원은 “박 시장이 약 7년간 시정을 펼치면서 호응을 얻었다”면서도 “(임기) 중반을 넘어가서는 미온적인 현안 대처와 3선 피로감으로 앞으로 또 4년을 과연 맡겨야 하는 데 대한 회의감을 토로하는 시민들이 굉장히 많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제가 지난주에 은평구에서 청년들을 만났는데 박 시장의 임대주택 정책에 굉장히 불만이 많았다”며 “박 시장 재임 기간이 누적되면서 너무 탁상행정을 하고 있는 게 아닌가. 이제는 새로운 사람으로 시의 정책이 바뀌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서울시장 선거에 도전했다가 성추행 혐의로 의원직을 내놓은 민병두 의원이 앞서 발표한 정책을 연대하겠다고 밝혔다. 학교용지에 아파트를 지어 신혼부부에 먼저 공급하겠다는 주거 정책 등이다.

박 의원은 “민 의원을 직접 만나진 않았지만 민 의원의 정책 가운데 함께 할 수 있는 건 함께하면 어떻겠냐 의사를 전달했다”며 “민 의원이 좋다고 흔쾌히 승낙했고 저에게도 ‘필승을 기원합니다. 응원합니다’라고 문자를 보냈다”고 밝혔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