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두경민 “반지 끼고 입대”… 김선형 “전성기에 가다니”

두경민 “반지 끼고 입대”… 김선형 “전성기에 가다니”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4-06 22:34
업데이트 2018-04-06 23: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DB·SK 최고 포인트가드 기싸움
두경민, PO서 평균 20점 물 올라
김선형 “다섯 시즌 만에 온 기회”


“(김)선형이 형과의 맞대결도 이기고 팀도 이겨서 두 토끼를 다 잡겠습니다.”(두경민)

“일단 경기를 이기는 사람이 이기는 거고요. 꼭 승리를 제가 쟁취하겠습니다.”(김선형)
8일 오후 2시 10분 강원 원주종합체육관에서 1차전을 벌이는 DB와 SK의 프로농구 챔피언 결정전(7전 4선승제)은 리그 최고의 포인트가드를 가리는 자리이기도 하다. 괄목상대할 만큼 성장한 두경민(27·DB)이 김선형(30·SK)에게 도전장을 내민 형국이다. 패스나 경기 리딩은 물론 슈팅 능력까지 좋아져 뒤지지 않는다는 평가를 듣는다.

두경민은 시즌 도중 태업 논란에 오르기도 했지만 정규리그 정상 등극을 이끌고 최우수선수(MVP)까지 꿰찼다. 챔피언 반지를 끼고 다음달 상무에 입대하겠다는 각오로 KGC인삼공사와의 4강 플레이오프(PO) 세 경기에서 평균 20.6점을 몰아 넣으며 강한 집념을 코트에 쏟아부었다. 그는 “(군 입대에 대해) 많은 생각이 있지만 지금은 우승을 해서 가면 그 모든 걱정들이 사라질 것 같아서”라고 각오를 내비쳤다.

김선형도 다섯 시즌 만에 만난 우승 기회를 놓칠 수 없다고 벼른다. 지난해 10월 발목을 다친 뒤 4개월에 걸쳐 재활에 애쓴 그는 예전의 화려한 개인 플레이보다 팀을 위한 헌신에 중점을 두는 선수로 변신했다. 복귀 후 어시스트 수치가 많이 늘어 “(챔프전에서) 평균 7개 이상”을 자신했다.

지난 5일 미디어데이에서 둘은 계속 치고받았다. 김선형이 먼저 어퍼컷을 날렸다. “최전성기에 군대 가는 심정이 어떠냐”고 묻자 두경민은 곧장 “형은 국방의 의무를 안 했기 때문에 그 심정 모를 것 같다”고 받아넘겼다. 김선형이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우승으로 병역이 면제된 것을 꼬집었다.

이상범 DB 감독은 제자를 대신해 김선형에게 “몸 상태는 어떠냐”고 역습을 노렸고, 김선형은 “컨디션 조절을 잘해서 100% 올라왔다. 4강 PO를 통해 감각을 찾아서 자신감도 많이 올라왔다”며 의욕을 드러냈다. 이 감독이 곧바로 “100% 맞냐”고 캐물어 웃음을 자아냈다.

상대 팀의 단점을 꼽아 달라는 주문에 김선형은 “DB는 약점을 찾기 힘든 팀이다. 그래도 찾으라면 (윤)호영이 형이나 (김)주성이 형이 들어왔을 때 4쿼터 스피드가 떨어지지 않나 생각한다. 우리 팀이 폭발력은 더 강한 것 같다”고 했다. 이에 두경민은 “SK의 가장 무서웠던 점이 애런 헤인즈의 다양한 능력이었는데 제임스 메이스를 상대하게 됐다. 동료들 모두 메이스를 상대하는 덴 자신감을 보인다. 우리 선수들이 더 잘 뛰고 다양한 농구를 할 수 있다”고 응수했다.

두경민은 “선형이 형은 중요한 순간 해결하는 능력을 갖췄다”고 치켜세웠다. 문경은 SK 감독은 “늘 선형이에게 얘기하는데, 경민이가 강약 조절만 보완하면 더 무서운 선수가 될 것”이라고 덕담을 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2018-04-07 1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