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중앙대 건설대학원, 건설 산업 발전의 미래를 위한 신입생 모집

중앙대 건설대학원, 건설 산업 발전의 미래를 위한 신입생 모집

입력 2018-04-06 11:19
업데이트 2018-04-06 11: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중앙대학교 건설대학원이 국내 건설산업의 대외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2018학년도 후반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4월 한 달 동안 모집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건설대학원이 국내 건설산업의 대외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2018학년도 후반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4월 한 달 동안 모집하고 있다.
국내외 환경이 역동적으로 변화함에 따라 대학교육도 변화하고 있다. 특히 건설 분야는 국력의 상징이 된 만큼 최신기술과 정보를 갖춘 전문 기술인과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건설대학원에서는 다양한 전공을 개설하고, 건설기술뿐 아니라 종합기술과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하고 교육하고 있다.

특히 중앙대학교 건설대학원은 국내 건설산업의 대외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2018학년도 후반기 석사과정 신입생을 4월 한 달 동안 모집하고 있다.

글로벌EPC학과의 경우, 글로벌 EPC계약 및 분쟁관리, EPC리스크 관리 등 실무응용 교육에 집중하여, 기업에서 일정기간의 실무경험을 보유한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다변화하는 건설사업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 컨설턴트 및 사업관리자를 양성할 계획이다.

방재안전및유지관리학과 내 방재안전 및 건설경영 전공은 급격하게 대형화, 첨단화되고 국제화되고 있는 건설분야에서 미래의 비전을 제시하고 리드할 수 있는 건설분야 경영인 양성을 위해, 건설, 경영, 경제, 부동산, 정보기술, 연구방법 등의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방재안전및유지관리학과 내 시설물유지관리시스템 전공의 경우 사물인터넷이 주를 이루는 21세기에 시설물 유지관리 및 연구방법에 있어 보다 창의적으로 접근하고, 기획 업무 분야에서 광범위한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는 기술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건설대학원 석사학위 과정은 64회에 걸쳐 1,950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바 있으며, 이밖에 건설최고경영자과정, 도시관리 전문교육과정, 해외건설PM전문가 양성과정 등을 운영하였다. 이번에 모집하는 석사과정은 학사과정의 출신학과 및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격은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인정자라면 학사과정 출신학과나 전공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는 4월 30일까지 유웨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입학원서는 출력하여 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경력 또는 재직증명서(해당자에 한함)와 함께 5월 4일 오후 6시까지 건설대학원 행정실로 제출해야 한다. 이후 심층면접은 5월 12일, 합격자 발표는 5월 16일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중앙대학교 건설대학원 측은 “입학 성적 우수자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하며, 대학원 재학 중 학업성적이 우수한 경우에도 각종 장학금 혜택이 돌아간다”며 “재학생 및 동문에게는 중앙대학교 병원 진료비 감면 혜택이 부여되며, 대학원 졸업자에게는 중앙대학교 건설대학원 박사학위과정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