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회찬 “자유한국당의 유효기간 지난 상품, 국민 건강에 해롭다”

노회찬 “자유한국당의 유효기간 지난 상품, 국민 건강에 해롭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4-02 14:07
업데이트 2018-04-02 14: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발언신청하는 노회찬 원내대표
발언신청하는 노회찬 원내대표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법사위원회에서 신상발언을 신청하고 있다. 2018.2.22
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지방선거 인물난 속에 최근 서울시장 후보로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 경남지사 후보에 김태호 전 총리, 충남지사 후보에 이인제 전 최고위원 등을 염두에 둔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행보에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는 “유효기간 지난 상품을 내놓는 것은 국민 건강에 해롭다”는 평을 남겼다.

노 원내대표는 2일 YTN라디오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국민들 시각에서 보자면 재고가 바닥나니까 유효기간이 지난 상품을 내놓는 게 아닌가 이렇게 보인다. 유효기간이 지난 상품이기 때문에 국민 건강에 해로운 선택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나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이날 가진 티타임에서 “이인제가 어떻게 올드보이냐. 김종필 전 총리 이래 충청남도의 큰 인물이다”며 “그것만 각인시키면 충남 선거는 우리가 압승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한편 노 원내대표는 정의당과 민주평화당의 공동교섭단체인 ‘평화와 정의의 의원 모임’의 초대 원내대표가 됐다.

노 원내대표는 평화당과의 선거연대과 관련해선 “당 차원에서 당 대 당의 선거연대는 현재 계획하고 있지 않다”면서 “정의당은 내부 경선을 거쳐서 서울시장 후보를 내게 될 것이고, 경선 구도가 며칠 내로 가시화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