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평양공연 사회 본 서현 “일 없죠” “놀새떼” 재치 발휘

평양공연 사회 본 서현 “일 없죠” “놀새떼” 재치 발휘

입력 2018-04-02 09:19
업데이트 2018-04-02 09: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현이 평양 공연 ‘봄이 온다’ 공연의 사회자로 북한 관객들을 만났다.
이미지 확대
1일 오후 평양 동평양대극장에서 열린 ’남북평화협력기원 남측예술단 평양공연’ 최종 리허설에서 서현이 북측 인기곡인 ’푸른 버드나무’를 부르고 있다.  평양공연 사진공동취재단
1일 오후 평양 동평양대극장에서 열린 ’남북평화협력기원 남측예술단 평양공연’ 최종 리허설에서 서현이 북측 인기곡인 ’푸른 버드나무’를 부르고 있다.
평양공연 사진공동취재단
1일 오후 6시 50분(평양시간·오후 6시 20분) 동평양대극장에서 열린 ‘2018 남북 평화협력 기원 평양 공연-봄이 온다’에 사회자로 참석한 서현은 “평양시민 여러분 동포 여러분, 서울에서 온 가수이자 사회자 서현”이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서현은 “(정인, 알리가 함께 부른 노래) ‘얼굴’처럼 서로 얼굴을 바라보며 우리가 하나라는 것을 느끼고 마음 깊이 감동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려면서 “이곳에서는 겨울올림픽이라고 하죠. (북측 인사들이) 평창과 서울에 오셨고 저는 그때 삼지연관현악단과 노래를 불렀다”며 “갑작스럽게 만들어져서 악단 분들과 얘기를 하지 못해서 아쉬웠다. 이렇게 빨리 약속을 지킬 수 있을지 몰랐다. 봄에 약속을 지킬 수 있어서 얼마나 기쁜지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서현은 “남과 북, 북과 남의 관계에도 희망이라는 꽃이 피어나고 있다”며 “북측 예술단에게 받은 감동, 남측 시민들이 받은 감동에 대한 선물이라고 생각해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는 “처음 온 젊은 가수들도 있고 13년 전, 15년 전 참여했던 연륜있는 가수들이 모여서 공연에 참여했다”며 “조용한 음악부터 신나는 음악까지 기대 많이 해주시라. 즐겁게 관람해 주시기 바란다”고 소개했다.

윤도현이 이끄는 YB밴드를 소개하면서는 “2002년 (평양공연에서) 스스로 ‘놀새떼’(날라리)라고 소개한 가수 YB”라고 재치를 발휘하기도 했다. 중반에는 “‘일 없죠’, (북측 말로 괜찮다는 뜻)”이라며 “처음 듣는 노래도 있고 처음 보는 공연이지만, 같은 언어를 쓰는 민족이라 그것이 우리 감정을 하나로 이어준다”고도 했다.

이날 서현은 무대에 올라 북측 노래 ‘푸른 버드나무’를 불러 큰 호응을 얻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