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은재 ‘겐세이’ 공격받았던 김상곤, 문제의 대치 아파트 매각

이은재 ‘겐세이’ 공격받았던 김상곤, 문제의 대치 아파트 매각

입력 2018-03-31 14:52
업데이트 2018-03-31 14: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이은재 자유한국당 의원과 설전을 벌였던 서울 강남구 대치동 아파트를 최근 매각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은재 ‘겐세이’ 발언 논란
이은재 ‘겐세이’ 발언 논란
31일 교육부에 따르면 김 부총리는 94.49㎡ 크기 래미안 대치팰리스를 최근 23억 7000억원에 처분했다.

김 부총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 아파트(134.55㎡) 한 채만 남게 돼 다주택을 보유한 고위 공직자 명단에서 빠지게 됐다. 이번 아파트 매매는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중과조치가 시행되는 4월 전에 이뤄져 김 부총리는 중과 대상에서 제외됐다.

분당에 사는 김 부총리의 대치동 아파트 보유 문제는 그동안 여러 차례 논란이 됐다.

지난달 27일 열린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는 이 문제를 지적한 이은재 자유한국당 의원과 설전을 벌이기도 했다.

당시 이 의원은 “문재인 정부 인사들이 집값 상승 혜택을 본다는데 자성해야 하는 것 아니냐. 김 부총리도 대치동에 거주하지도 않는 아파트를 갖고 있지 않나”라고 묻자 “극단적인 오해다. 팔려고 부동산에 내놓은 지 좀 됐다”고 답변했다.

또 이 의원이 “(집을 내놓았다는) 거짓말하지 마라. 부동산에 제가 어제도 다녀왔는데 매물이 없어 난리다”라고 말하자, 김 부총리는 “제가 왜 제 문제에 거짓말하겠나. 그렇다면 의원님이 저희 집을 좀 팔아달라”라고 맞받았다.

이에 대해 민주평화당 소속 유성엽 교문위원장이 “김 부총리를 탓할 일은 아닌 것 같다. 이 의원도 질의를 좀 순화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러자 이 의원은 이번에는 유 위원장을 향해 “굉장히 순화해서 정책적 질의를 하고 있다”며 “왜 자꾸 질의하는데 깽판을 놓느냐”, “왜 겐세이(견제)를 하느냐”고 거친 언어로 항의하는 볼썽사나운 모습이 연출되기도 했다.(관련기사☞[영상] ‘말의 품격’ 이은재, 국회서 “왜 겐세이 하세요?”)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