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망주 상 주면서 펑펑 운 차범근

유망주 상 주면서 펑펑 운 차범근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3-26 22:44
업데이트 2018-03-27 07: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0주년 맞은 축구상 시상 감격 “손흥민처럼 꿈 갖고 노력하길”

“상을 주는 사람이 이렇게 우는 것은 처음 봤다.”
차범근. 연합뉴스
차범근.
연합뉴스
26일 서울시청의 시민청 태평홀에서 열린 제30회 차범근 축구상 시상식에서 더러는 이런 반응을 내놨다. 최우수 감독 시상을 마친 뒤 30년 동안 한국 축구의 미래를 밝힐 유소년 선수들에게 작지만 뜻깊은 격려를 해 온 차범근축구교실의 차범근(65) 회장이 마이크 앞에 섰다. 서른 성상의 어려움과 감격에 눌려서일까. 목소리는 평소보다 더 나직했고 눈물을 훔치며 겨우겨우 말을 이어 갔다. 부인 오은미(62)씨가 축구교실 스태프에게 “크게 말씀하시라고 소리쳐라”, “마이크를 입 가까이 대주라”고 주문할 정도였다.

차 회장은 “지금 제 마음 같아서는 모든 어린 선수들에게 상을 주고 싶은데 그러지 못해 아쉽고 미안하다. 진심”이라며 “오늘 수상자들은 더 겸손하게, 초심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잘 들리지 않는 목소리였지만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을 비롯한 많은 내빈이 그의 진심을 느껴 고개를 끄덕였다.

1988년 시작된 차범근 축구상은 이동국(4회 장려상)과 박지성(5회 장려상), 기성용(13회 대상), 황희찬(21회 대상), 백승호(22회 대상), 이승우(23회 우수상) 등 한국 축구를 대표하는 선수를 배출해 왔다. 차 회장은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박지성 선배가 대한축구협회 유스전략본부장으로서 유소년 축구를 위해 많은 기회를 만들 것”이라며 “다시 한번 이 상을 받지 못한 대한민국 어린 선수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한다. 손흥민처럼 훌륭한 선수가 될 수 있다는 꿈을 잊지 않고 노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까지 베스트 11로 바꿔 대상과 함께 시상했다가 올해부터는 베스트 11만 뽑아 임재문(경기 부양초), 김전태수(경기 신곡초), 이재민(서울 신정초), 최준영(경기 진건초), 이윤건(제주 동초), 이유민(서울 숭곡초), 김연수(대전시티즌 유스), 강현수(서울 대동초), 김민혁(울산현대 유스), 고준건(제주유나이티드 유스), 양승민(서울 잠전초)이 이름을 올렸다. 최우수 여자 선수상은 유지민(인천 가람초), 최우수 지도자상은 김승제 감독(제주 서초)에게 돌아갔다. 수상자들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팀 차붐’으로 독일 원정을 떠난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2018-03-27 2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