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봉주 “BBK 유죄판결 재심청구 검토…선거운동 재개”

정봉주 “BBK 유죄판결 재심청구 검토…선거운동 재개”

강경민 기자
입력 2018-03-23 09:40
업데이트 2018-03-23 09: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MB 구속은 촛불 시민 혁명의 결과…민주당 복당 허가 기대”

정봉주 전 의원은 23일 2007년 대선 당시 이명박(MB) 후보가 BBK 주가조작에 연루됐다고 폭로해 실형을 선고받은 사건과 관련, 재심청구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정봉주 전 의원. 연합뉴스
정봉주 전 의원.
연합뉴스
정 전 의원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저는 ‘MB가 BBK 주가조작의 주범이고, 다스와 BBK의 실소유주이며, 김경준과 공범으로 처벌받아야 한다’고 얘기했다가 유죄판결을 받았다”면서 “MB가 구속되면서 모두 사실로 드러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유죄판결을 받은 내용이 이제 사실로 드러난 만큼 재심청구를 검토하려고 한다”며 “변호사들과 의논해 다음 주쯤 입장을 발표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MB 구속이 사필귀정이라고 하기에는 그동안 나를 포함해 너무 많은 사람이 고통을 받아왔다”며 “그의 구속은 촛불 시민 혁명의 결과라고 본다”고 덧붙였다.

정 전 의원은 이 전 대통령의 구속으로 자신의 더불어민주당 당원 자격이 정지된 사유가 해소된 만큼 민주당도 복당 여부를 다시 심사해야 한다고 재차 주장하기도 했다.

그는 “민주당에 너무 부담을 주고 싶지 않다”면서도 “성추행 의혹이 사실이 아니라고 소명이 되면 당 차원에서 정치적 결단을 내려 복당을 허가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서울시장 출마 의사에는 변함이 없다”며 “오프라인보다 유튜브 등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선거운동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