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분단 평화의 길도 대비해야”

“분단 평화의 길도 대비해야”

이경형 기자
입력 2018-03-21 22:42
업데이트 2018-03-21 23: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민화협 한반도 평화로드맵 포럼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대표상임의장 김홍걸)는 21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남북, 북·미 정상회담과 한반도 평화로드맵’을 주제로 통일정책포럼을 열었다. 김 대표는 인사말에서 “남북 관계, 북·미 관계 그리고 북핵 문제를 선순환으로 풀어나가고 항구적인 한반도 평화를 만드는 데 국민적 지혜를 모아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정성장(오른쪽 두 번째) 세종연구소 통일전략연구실장이 2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통일정책포럼에서 발언하고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정성장(오른쪽 두 번째) 세종연구소 통일전략연구실장이 2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8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통일정책포럼에서 발언하고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고유환 동국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포럼에서 정성장 세종연구소 통일전략연구실장은 ‘제3차 남북정상회담과 남북 관계의 새로운 전환’을, 서보혁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 교수는 ‘북·미 대화와 북핵 문제의 평화적 해법 모색’을 각각 발표했다.

특히 서 교수는 “남북 정상회담은 개최되지만 북·미 정상회담이 비핵화 검증 등 방법론을 싸고 실패하거나 회담이 열리지 못할 경우도 있을 수 있다”며 ‘분단 평화’의 길도 대비할 것을 주문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김창수 통일부장관 정책보좌관, 이정철 숭실대 교수 등이 토론자로 나섰다.

2018-03-22 2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