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두언 “김윤옥 명품백 속 3만弗, 경천동지 셋 중 하나”

정두언 “김윤옥 명품백 속 3만弗, 경천동지 셋 중 하나”

나상현 기자
나상현 기자
입력 2018-03-21 22:40
업데이트 2018-03-22 00: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수 사실 확인하고 기가 막혀, MB는 돈의 노예… 돈이 신앙”

정두언 전 의원은 21일 이명박 전 대통령의 부인 김윤옥 여사가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 가방을 받았다는 의혹이 자신이 말한 대선 과정 중 일어난 ‘경천동지할 세 가지 일’ 중 하나라고 밝혔다.<서울신문 3월 2일자 1면·3월 20일자 1면>
이미지 확대
정두언 전 의원
정두언 전 의원
정 전 의원은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명품백 사건이 경천동지할 세 가지 중의 하나가 맞느냐’는 질문에 “맞다”고 답했다.

그는 2007년 경선 당시 김 여사가 재미 여성 사업가로부터 명품 가방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에르메스 가방인지는 당시에 몰랐다. 당시 명품백에 (사업가가) 3만 달러를 넣어서 줬다. 그런데 그것을 그냥 차에 처박아 두고 있다가 두 달 만에 돌려줬다고 제가 확인했다”며 “확인해 보니 사실인데 후보 부인이 3만 달러의 돈이 든 명품백을 받았다고 하면 진짜 그건 뒤집어지는 것”이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정 전 의원은 “그 얘기를 들은 뉴욕 교포신문 하는 사람이 한국으로 와서 모 일간지 기자하고 같이 (기사로) 쓰자고 한 것”이라며 “월간지 기자가 캠프로 찾아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자기가 홍보 일을 했는데 MB캠프에서 9000만원을 받을 게 있는데 4000만원을 못 받았다고 했다”면서 “급하니까 그냥 확인도 제대로 안 하고 줬다”고 말했다. 정 전 의원 본인이 이 상황을 무마시키기 위해 4000만원을 사비로 건넸다는 것이다.

그는 이어 “그리고 그것보다도 더 큰 것을 요구했다. 정권을 잡으면 자기 일을 몰아서 도와달라고…”라며 소위 ‘정두언 각서’가 나오게 된 배경을 설명한 뒤 “각서로서 효력도 없고, 그냥 무마용으로 써 준 것”이라고 해명했다.

정 전 의원은 다만 당시 이런 상황을 이 전 대통령은 몰랐을 것으로 추정했다. 그는 “당시 확인을 사위한테 했기 때문에 MB는 몰랐을 것”이라면서 “(받은 것이) 사실이라고 답이 왔는데 기가 막혔다”고 했다. 이어 ‘선거 기간에 가방을 받는 것이 가능한가’라는 질문에 “개념이 없는 것”이라고 답했다.

정 전 의원은 ‘경천동지할 일 세 가지 중 나머지 두 가지도 김 여사와 관련된 것이냐’는 질문에는 “그렇지 않다”고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통령의 비극은 돈과 권력을 동시에 잡으려 했다는 것이다. 돈이 일종의 신앙, 돈의 노예가 돼 있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나상현 기자 greentea@seoul.co.kr
2018-03-22 4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