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내 아이 적금과 입출금 통장을 하나로

입력 : ㅣ 수정 : 2018-03-20 17:37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IBK기업은행이 내놓은 ‘i-미래통장’은 입출금식 통장의 장점을 가지면서 출금거래를 하지 않는다면 높은 금리를 받는 적금처럼 활용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제공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IBK기업은행이 내놓은 ‘i-미래통장’은 입출금식 통장의 장점을 가지면서 출금거래를 하지 않는다면 높은 금리를 받는 적금처럼 활용할 수 있다.  
IBK기업은행 제공

IBK기업은행은 만 19세 이하 아이들을 위한 전용상품으로 적금과 입출금식 통장의 장점을 합친 ‘i-미래통장’을 판매하고 있다. 적금통장처럼 활용하면서도 중도에 자금이 필요한 경우 해지 없이 입출금식 통장처럼 수시로 자금을 출금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 상품은 한번 신규로 가입하면 만 19세까지 계속 거래할 수 있는 적금형 입출금식 통장이다. 통장에 입금된 금액에 대해 전월 출금거래가 없다면 1000만원까지 적금 금리 연 1.2%를, 전월 출금거래가 있다면 입출금식 금리 연 0.3%를 제공한다.

칭찬스티커를 통해 우대금리를 주는 것도 특징이다. 칭찬스티커는 기업은행 모바일뱅킹인 i-ONE뱅크 내 ‘칭찬스티커’ 코너를 통해 예금주인 아이 앞으로 누구나 제한 없이 보낼 수 있다. 비대면 채널이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 영업점 창구에서도 칭찬스티커를 보낼 수 있게 했다.

칭찬스티커를 전월 2개 이상 받으면 당월 잔액에 대해 우대금리 0.2%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우대금리를 더하면 입출금식의 경우 연 0.5%를, 적금은 연 1.4%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또 이 상품에 가입하고 적금 형태로 3개월 이상 거래한 경우 상해후유장해, 식중독입원 등의 보장이 포함된 상해보험을 무료로 가입해 준다. 보험은 조건 충족일 다음날부터 1년간 제공된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2018-03-21 17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건강나누리캠프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