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청주서 “방과후 교사가 성추행” 신고, 미투 폭로글도

청주서 “방과후 교사가 성추행” 신고, 미투 폭로글도

남인우 기자
남인우 기자
입력 2018-03-20 17:46
업데이트 2018-03-20 17: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충북 청주의 한 고등학교 방과후 지도 교사 2명이 여학생을 성추행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청주 상당경찰서 관계자는 20일 “수사중인 것은 맞다”며 “구체적인 수사진행 상황은 말해줄수 없다”고 밝혔다. 경찰에 신고가 접수된 것은 지난 17일로 전해졌다. 피해를 주장하는 학생을 통해 성추행 사실을 전해들은 학교측이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다.

앞서 지난 8일에는 이 학교 음악교사의 성추행을 폭로하는 글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라왔다. 이 교사는 2016년 2월 이 학교에서 퇴직하고 방과후 교사로 임용됐는데, 경찰에 성추행 가해자로 신고가 접수된 방과 후 교사 2명 중 한명으로 알려졌다.

자신을 직장인이라고 밝힌 작성자는 “여고시절 동아리 활동을 했는데 이 음악선생은 학년별로 자기가 마음에 드는 학생을 골라 다른 학생보다 유독 잘해주거나 이쁨을 줬다”며 “저도 그 중 한명이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어느 날은 자기 사무실로 부르더니 제 무릎에 머리를 올리고는 귀를 파라고 했다”며 “더럽고 토할 것 같았다”고 했다. 또 “(동아리)대회가 가까워지면 합숙을 하는데 연습이 끝나면 자기 방으로 (학생) 한명만 불러 술을 마시며 안주를 먹여주기도 했다”고 폭로했다. 작성자는 “학생들은 음악 전공으로 대학을 진학해야했기 때문에 이 같은 행동에 아무도 뭐라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청주 남인우 기자 niw7263@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