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청와대, ‘문 대통령 노벨상 추진위’에 “입에 올리기조차 민망”

청와대, ‘문 대통령 노벨상 추진위’에 “입에 올리기조차 민망”

입력 2018-03-20 15:55
업데이트 2018-03-20 15: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청와대는 20일 대한민국직능포럼이 ‘문재인 대통령 노벨평화상 추진위원회’(추진위)를 결성한 것을 두고 “이런 움직임 자체가 바람직스럽지 않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브리핑 하는 김의겸 대변인
브리핑 하는 김의겸 대변인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15일 오후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지시한 공공기관 채용비리 엄단과 남북정상회담 준비위 발족, 대통령 순방 일정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어느 단체가 ‘문재인 대통령 노벨평화상 추진위’를 꾸린다고 하는데 문 대통령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남북·북미정상회담을 열기로 했다고는 하나 이제 첫걸음을 내디뎠을 뿐”이라며 “가야 할 길이 멀고 모든 것이 조심스러울 때 말은 삼가고 몸가짐은 무거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대변인은 “추진위원회 일은 입에 올리기조차 민망스러운 일“이라며 ”비슷한 일이 되풀이되지 말아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온 국민의 마음이 오롯이 한곳으로 모일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대한민국직능포럼은 전날 추진위 결성 소식을 알리면서 이날 서울 강남구 논현동 사무실에서 ‘문재인 대통령 노벨평화상 추진위원회’를 결성하는 발기인 모임을 개최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들은 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노벨평화상 3자 공동수상도 함께 추진한다고 소개했다.

이 소식이 알려진 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권력의 눈치를 보고 (권력에) 아부하고 기생하려는 이런 단체는 해산시켜야 한다’는 내용의 청원이 올라오기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