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제가 돌아왔다

여제가 돌아왔다

김경두 기자
김경두 기자
입력 2018-03-19 23:26
업데이트 2018-03-20 02: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인비, LPGA 파운더스컵 우승

부상딛고 1년 만에 화려한 복귀
퍼팅 감 잡자 버디 4개 몰아쳐
“남편이 퍼터 교체 권한 것 적중…이달 말 첫 메이저 우승 노린다”
박인비가 18일(현지시간) LPGA 투어 뱅크 오브 호프 파운더스컵이 열린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와일드 파이어 골프클럽 마지막 18번 홀에서 승리를 확정짓자 주먹을 불끈 쥐며 자축하고 있다. 박인비는 지난해 3월 HSBC 챔피언스에서 우승한 이후 1년 만에 LPGA 투어에 복귀, 정상에 올랐다.  피닉스 AFP 연합뉴스
박인비가 18일(현지시간) LPGA 투어 뱅크 오브 호프 파운더스컵이 열린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와일드 파이어 골프클럽 마지막 18번 홀에서 승리를 확정짓자 주먹을 불끈 쥐며 자축하고 있다. 박인비는 지난해 3월 HSBC 챔피언스에서 우승한 이후 1년 만에 LPGA 투어에 복귀, 정상에 올랐다.
피닉스 AFP 연합뉴스
‘골프 여제’가 제 모습으로 돌아왔다.

허리 부상 때문에 지난 시즌을 일찌감치 접었던 박인비(30)가 1년 만에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대회 정상을 밟았다.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로리 매킬로이(29·북아일랜드)도 18개월 만에 우승했고, 타이거 우즈(43·미국)도 복귀 이후 최정상권 실력을 뽐내고 있는 터여서 전 세계 랭킹 1위의 ‘화려한 귀환’으로 부를 만하다.

박인비는 19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열린 LPGA 투어 뱅크 오브 호프 파운더스컵(총상금 150만 달러·약 16억원)에서 최종 합계 19언더파 269타로 2위 그룹을 5타 차로 따돌렸다. 지난해 3월 HSBC 챔피언스 우승 이후 1년 만이다.

최종 라운드 챔피언 조로 나선 그는 1번홀에서 버디를 낚아 상큼하게 출발했다. 하지만 11번홀까지 파만 기록해 추격을 당할 빌미를 줬다. 위기의 순간, 장기인 퍼팅이 빛났다. 퍼터 교체 효과도 톡톡히 누렸다. 12번홀 1타 차로 쫓기는 터에서 친 두 번째 샷이 그린에 미치지 못했지만 퍼터를 잡아 기어이 5m짜리 버디를 성공시켰다. 한 번 감을 잡자 무섭게 홀컵에 떨어뜨렸다.
통산 19번째 우승컵
통산 19번째 우승컵 18일(현지시간) LPGA 투어 뱅크 오브 호프 파운더스컵 우승 뒤 트로피와 함께 포즈를 취한 박인비.
피닉스 AP 연합뉴스
13~15번홀에서도 버디를 잡아 4개홀 연속 버디를 일궜다. 특히 15번홀(파5)에선 5번 우드로 친 두 번째 샷이 벙커에 빠졌지만, 홀 50㎝에 붙이는 기막힌 벙커샷으로 손쉽게 버디를 엮었다. 그야말로 ‘믿고 보는’ 인비였다. 18번홀 우승 퍼팅 후 입가에 번진 미소로 시즌 첫 우승과 LPGA 투어 통산 19승을 자축했다.

박인비는 “시즌 초반 우승하리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싱가포르(HSBC 월드 챔피언십) 대회에서 공은 잘 맞았지만 퍼트가 좀 아쉬웠는데 이번 주엔 퍼트가 잘 들어갔다”고 말했다. 퍼터 교체와 관련해서는 “남편(남기협씨)이 대회를 앞두고 ‘예전 퍼터는 실수가 나와도 잘 보이지 않는 것 같다’며 ‘미스 샷에 대해 공이 지나가는 길을 좀 더 연구할 겸 퍼터를 바꿔보자’고 해서 교체했다”며 “실제로 공의 움직임이 잘 보여서 효과적이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시즌 목표에 대해선 “우승하는 게 목표였는데 이미 이룬 만큼 메이저 대회에서 정상에 오르고 싶다”며 “첫 메이저 대회인 이달 말 ANA 인스퍼레이션을 기대한다”고 의욕을 보였다. 박인비는 2016시즌에도 부상으로 고전하다가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 금메달로 반전에 성공한 바 있다.

로라 데이비스(55·잉글랜드)와 에리야 쭈타누깐(23·태국), 마리나 알렉스(28·미국)가 14언더파 274타로 공동 2위, 전인지(24)가 13언더파 275타로 공동 5위에 올랐다.

김경두 기자 golders@seoul.co.kr
2018-03-20 27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