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윤택 이틀간 28시간 조사 뒤 귀가 “인정할 수 없는 부분도 있어”

이윤택 이틀간 28시간 조사 뒤 귀가 “인정할 수 없는 부분도 있어”

입력 2018-03-19 00:07
업데이트 2018-03-19 00: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윤택 전 연희단거리패 예술감독이 이틀째 경찰 조사를 받고 나오면서 “인정할 수 없는 부분은 최대한 사실대로 말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이윤택, 굳게 다문 입
이윤택, 굳게 다문 입 극단 단원에게 상습적으로 성폭력을 가한 혐의를 받는 연극연출가 이윤택이 1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으로 재출석, 취재진의 질문을 피하고 있다. 2018.3.18
연합뉴스
서울지방경찰청 성폭력범죄특별수사대는 18일 오전 10시 24분부터 오후 11시 22분까지 종로구 내자동 서울경찰청에서 이윤택 전 감독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 뒤 귀가시켰다. 경찰은 앞서 17일에도 이윤택 전 감독을 불러 15시간가량 조사했다.

이틀에 걸쳐 총 28시간 정도 조사를 마치고 나온 이윤택 전 감독은 “피해자들의 진술 내용을 중심으로 (경찰 조사에서) 내가 답변했다”고 말했다.

조사 내용에 대해 묻자 이윤택 전 감독은 “상당히 많은 피해 내용이 다양하게 나와서 당황했지만, 최대한 사실대로, 진실대로 답했다”고 밝혔다.

다만 그는 “인정할 것은 인정하고, 내가 인정할 수 없는 부분은 최대한 사실대로 말했다”면서 “내가 판단할 때 왜곡됐거나 오해했거나 한 부분은 수정했다”고 말했다.

이윤택 전 감독은 “혐의를 일부 인정한다는 뜻이냐”라는 물음에 “물론이다”라고 답했다.

경찰은 이윤택 전 감독이 자신의 지위를 이용해 단원들에게 위력에 의한 성폭력을 저질렀는지, 성폭력이 상습적이었는지 등을 집중적으로 물은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조사 내용을 토대로 이윤택 전 감독에 대해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윤택 전 감독은 1999년부터 2016년 6월까지 여성 연극인 총 17명을 성폭행하거나 성추행한 혐의로 고소당했다. 처음엔 16명의 연극인이 고소에 참여했으나 최근 1명이 추가로 고소장을 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