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서울시장 나오나? “당분간 인재영입 집중”

안철수 서울시장 나오나? “당분간 인재영입 집중”

명희진 기자
명희진 기자
입력 2018-03-18 14:02
업데이트 2018-03-18 16: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이 18일 서울 시장 출마 여부에 대해 “당분간 인재영입 일에 집중하고자 한다”며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다.
이미지 확대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이 18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당 복귀에 대한 소회와 지방선거 전략 등에 대한 구상을 밝히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안철수 바른미래당 인재영입위원장이 18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당 복귀에 대한 소회와 지방선거 전략 등에 대한 구상을 밝히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안 위원장은 이날 일선 복귀 후 첫 기자 간담회를 열고 “지금은 인재영입의 결과를 만들어서 보여 드리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다만 최근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안철수 전 대표는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해도 3등’이라고 주장한 데 대해서는 “제가 출마 할까 봐 무섭다는 표현으로 받아들였다”라고 말했다.

인재영입에 대해서는 “가장 중요한 두 가지는 깨끗한 인재, 유능한 인재를 뽑는 것”이라면서 “조만간 언론이 관심을 둘 만한 후보도 공개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17개 광역 시·도에 후보를 모두 낼 목표를 갖고 열심히 접촉 중”이라면서 “어떤 분은 30분을 만나려고 하루종일 차를 타고 가서 저녁 늦게 귀가한 적도 있다”고 소개했다.

영입 후보들에게는 ‘클린 서약’을 받겠다고 했다. 클린 서약은 “본인 스스로 문제가 없다는 서약을 하고 추후 문제가 발견되면 전적으로 당의 결정에 따르겠다는 것”이라고 안 위원장은 부연했다.

지금까지 바른미래당이 공개 영입한 인사는 자유한국당 출신의 신용한(서월대 석좌교수)씨 뿐이다.

안 위원장 측 관계자는 “이번 주 중에 안철수 표 첫 영입인사를 발표하고 이어 차차 다른 분들도 공개할 예정”이라면서 “그동안 수많은 인사를 만나면서 물밑 접촉한 결과들을 이번 주부터 차례로 내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