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새끼 표범 기르는 골든리트리버 “지극정성 모성애”

새끼 표범 기르는 골든리트리버 “지극정성 모성애”

신형철 기자
입력 2018-03-18 13:37
업데이트 2018-03-18 13: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국의 매체 메일온라인은 지난 17일(현지시간) 개에게 길러지고 있는 새끼 표범의 모습을 소개했다.
이미지 확대
어미개와 함께 노는 새끼표범
어미개와 함께 노는 새끼표범 중앙아시아 셰퍼드 엘자와 새끼 아프리카 표범 밀라샤. 블라디보스토크에 위치한 사드고로드 동물원에서 태어난 밀라샤는 골든리트리버 테씨에 의해 길러졌다. 2017.3.18
TASS=연합뉴스
자신이 낳은 새끼를 잡아먹은 어미 알렌으로부터 구출된 새끼 표범 밀라샤는 현재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 위치한 사드고로드 동물원에서 개들에 의해 길러지고 있다. 밀라샤는 처음으로 자신을 길렀던 골든리트리버에 이어 또 다른 보호견인 중앙아시아 셰퍼드와 함께 생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물원의 사육사들은 “이 새끼 표범이 골든리트리버 강아지에 의해 한 번 길러졌기 때문에 다른 개들과 함께 있을 때도 매우 편안해하는 상태”라고 말한다. 현재 밀라샤는 셰퍼드와 함께 문제없이 어울려 지내고 있고, 셰퍼드도 밀라샤에게 상당함 호감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과거 밀라샤는 그의 어미로부터 구출된 바 있다. 말라샤의 어미인 표범 알렌이 자신이 낳은 세 마리의 새끼를 먹어치웠기 때문이다. 사육사 아간포노프는 “그 때 사건이 정확히 어떻게 일어났는지는 모르지만 우리는 한 마리 남은 새끼를 구해야했다”고 말한다. 밀라샤의 경우처럼 어미에게 버림 받아 위험에 처한 새끼를 다른 어미에게 보내는 것은 흔한 일이다.

밀라샤는 현재 셰퍼드뿐 아니라 새끼 사자와 새끼 호랑이와 함께 생활하고 있다. 동물원 사육사들은 “아프리카 표범이 멸종위기라 함께 사육할 또 다른 아프리카 표범을 찾기 어려웠다”면서 “비슷한 크기의 동물들을 찾다보니 호랑이와 사자를 찾았고, 이들을 함께 생활하도록 만들기로 결정했다”고 말한다.

이제 개와 새끼표범, 새끼사자, 새끼호랑이로 구성된 4인조 털복숭이들은 동물원에서 적어도 1년 반을 함께 보낼 것이다. 또한 그들의 우정에 따라 그 기간은 연장될 수도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