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자 컬링 대표팀, LG 청소기 광고모델 공식 데뷔(영상)

여자 컬링 대표팀, LG 청소기 광고모델 공식 데뷔(영상)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18-03-18 10:43
업데이트 2018-03-18 10: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자 컬링 대표팀이 청소기 광고모델로 공식 데뷔했다.
LG 코드제로 청소기 광고모델로 데뷔한 여자 컬링 대표팀  LG전자
LG 코드제로 청소기 광고모델로 데뷔한 여자 컬링 대표팀
LG전자
이들이 등장하는 ‘LG 코드제로’ TV 광고가 지난 17일 처음 전파를 탔다고 LG전자가 18일 밝혔다.

LG전자는 컬링 경기를 모티브로 활용해 상중심(上中心)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과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T9’ 등 신제품을 소개했다.

멤버 전원이 성이 김씨라는 점에서 얻은 별칭인 ‘팀 킴’의 주장 ‘안경 선배’ 김은정 선수의 날카로운 눈빛으로 시작되는 광고는 여자 컬링 대표팀이 세심한 플레이로 경기에 임하는 모습을 LG 코드제로가 집안을 꼼꼼히 청소하는 모습과 나란히 배치했다.

컬링 경기에 사용되는 장비인 ‘브룸’과 ‘스톤’을 각각 스틱형 무선청소기와 로봇청소기에 빗대어 “깔끔하고 강력한 힘, 지능적이고 전략적인 두뇌 싸움, 무엇보다 세상을 놀라게 했다는 것”을 여자 컬링 대표팀과 LG 코드제로의 공통점이라고 강조했다.
이 광고 동영상은 유튜브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35만건을 넘기면서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 1위에 올랐다. 18일 오전 10시 30분 현재 조회수 37만건을 넘겼다.

이번 광고는 지난 7일 인천시 선학국제빙상경기장에서 촬영됐다. LG전자는 여자 컬링팀에게 코드제로 A9와 R9를 증정하기로 했다.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담당 한웅현 상무는 “LG 코드제로를 ‘국가대표 무선청소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데 한국 컬링의 위상을 전세계에 알린 여자 컬링팀이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자 컬링팀은 17일부터 25일까지 캐나다에서 열리는 ‘2018 세계여자컬링선수권대회’에 참가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