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쉬운 4위’ 컬링 대표팀 오벤저스 “기도했어요, 한 번만 더 기회 달라고”

‘아쉬운 4위’ 컬링 대표팀 오벤저스 “기도했어요, 한 번만 더 기회 달라고”

입력 2018-03-17 13:08
업데이트 2018-03-17 13: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동메달 결정전서 캐나다에 패해 최종 4위로 대회 마감

휠체어 컬링 대표팀 ‘오벤저스’가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을 최종 4위로 마감했다. ‘오벤저스’는 아쉬움에 눈물을 쏟았다.
이미지 확대
방민자(왼쪽부터), 정승원, 차재관, 서순석으로 이뤄진 ‘컬링 오벤저스’가 강릉컬링센터에서 이어진 평창동계패럴림픽 휠체어 컬링 예선에서 스위스와의 7차전 3엔드를 마무리한 뒤 손을 마주치고 있다. 강릉 연합뉴스
방민자(왼쪽부터), 정승원, 차재관, 서순석으로 이뤄진 ‘컬링 오벤저스’가 강릉컬링센터에서 이어진 평창동계패럴림픽 휠체어 컬링 예선에서 스위스와의 7차전 3엔드를 마무리한 뒤 손을 마주치고 있다.
강릉 연합뉴스
백종철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세계랭킹 7위)은 17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동메달 결정전에서 캐나다(세계랭킹 4위)에 3-5로 패해 메달을 획득하지 못했다.

4위도 충분히 박수를 받을 만한 성적이지만, 백 감독과 대표팀의 주장이자 스킵인 서순석은 쏟아지는 눈물을 주체하지 못했다.

경기를 마친 백 감독은 공동취재구역(믹스트존)에서 “4위를 해서 아쉬운 건 아니고, 선수들이 긴장한 탓인지 그동안 내가 봐온 선수들같이 플레이를 안 해준 게 아쉽다”고 말문을 열었다.

앞서 대표팀은 예선에서 9승 2패를 거둬 전체 12개 출전팀 가운데 1위로 준결승(4강)에 진출했다.

하지만 준결승에서 노르웨이(세계랭킹 3위)에 져 결승 진출에 실패한 데 이어 동메달 결정전에서 캐나다에 패했다.

백 감독은 “4강까지 올라와서 메달 결정전까지 할 수 있게 해준 선수들한테 매우 감사하다”며 “전체적으로 예선까지는 만족스러웠는데, 이후 잡아야 할 때 못 잡고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 또 준비하게 되면 더 철저하게 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내가 (어린 시절부터) 컬링을 하면서 요즘 가장 많은 사람이 알아봐 주시고 컬링에 관심을 두시는 것 같다”고 열광적으로 응원해준 국민에게 고마워했다.

백 감독은 이번 대회를 돌아보면서 눈물을 왈칵 쏟았다. 그는 감정을 추스르느라 1분 가까이 말을 잇지 못했다.

겨우 입을 연 백 감독은 “오늘이 마지막 경기라고 생각하니 아침에도 눈물이 나더라. 최선을 다해서 준비했는데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해서 아쉽다”며 눈물을 흘렸다.

그러면서 “세계선수권이든 베이징 패럴림픽이든 지금보다 더 독하게 준비해서 더 좋은 결과가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곧이어 믹스트존에 나타난 서순석은 “그동안 게임에 들어갈 때마다 ‘오늘도 관중이 많구나!’ 싶어서 가슴이 벅찼다”며 “형님한테 ‘형님, 나 마음이 뜨거워’라고 했다”고 말하며 입술을 깨물었다.

그는 지나온 세월을 돌아보면서 독백하듯 말을 이어나갔다.

“그냥 조금 더 열심히 더 할 걸 하는 마음도 들고…. 아까 하느님한테 기도했어요. 한 번만 더 기회를 주시면, 그때는 꼭 메달 따겠다고. 그런 마음이에요.”

서순석은 눈물을 훔치면서 “저 여기까지만 할게요. 죄송합니다”라는 말을 남기고 믹스트존을 빠져나갔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