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특보’ 강유미가 안희정 전 지사가 몸담았던 충남도청을 찾아 직원들을 만났다.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송화면 캡처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송화면 캡처
강유미는 지난 15일 방송된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 성폭행 의혹을 받고 물러난 안희정 전 지사가 머물렀던 충남도청을 찾았다.

강유미는 도지사실로 가 비서실 관계자를 만났다. 강유미는 “안 전 지사 관련해 잠깐 질문해도 되겠냐. (안 전 지사가) 왜 갑자기 기자회견을 취소했냐”고 물었다. 관계자는 “나는 답할 위치가 아니다”며 문을 닫고 들어갔다.

강유미는 다음으로 도청 직원들을 만났다. 도청 직원들은 “아직도 내일이면 (안 전 지사가) 올 것 같다. 못 믿겠다”며 “죄는 미워해도 섭섭하다”고 입을 모았다. 도민들도 “실망했다. 망신이다” “너무 배신감을 느꼈다. 속상해서 TV 보기 싫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송화면 캡처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방송화면 캡처
다음으로 도청 내에 마련된 ‘도지사가 추천하는 책’ 코너를 찾았다. 강유미는 “인터넷에서 얼핏 봤는데 페미니즘에 관한 책도 있었다”면서 “안 전 지사가 근무하던 곳에서 그의 성추문 관련 뉴스가 계속 나오는 것을 보니까 기분이 이상하다”고 말했다.

강유미는 “충격과 실망, 속았다는 배신감은 대다수 국민들의 마음이었을 것”이라며 “‘국민께 죄송하다’는 말도 듣고 싶지 않았을 것이다. 깨끗한 정치인, 정의로운 정치인, 무엇보다 믿을 수 있는 정치인은 어디에 있는 걸까요? 착찹한 하루의 끝에 지금까지 질문특보 강유미였다”라고 마무리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