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 조민기, 사망 직전 퍼졌던 카톡···네티즌들 “조작 증거 있다”

고 조민기, 사망 직전 퍼졌던 카톡···네티즌들 “조작 증거 있다”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8-03-15 14:09
업데이트 2018-03-16 09: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9일 숨진 채 발견된 배우 조민기의 ‘음란 카톡’이 조작됐다는 주장이 나왔다.
사진 온라인커뮤니티.
사진 온라인커뮤니티.
15일 한 매체는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의 게시글을 인용해 “카톡 대화 장면이 조작이었다는 주장이 퍼지고 있다”고 전했다. 조민기가 청주대학교 여학생에게 보낸 ‘음란 메시지’라며 한 페이스북 페이지가 공개했던 것이다.

이 매체는 미투 고발자들의 제보 내용 중 일부를 각색해 자극적인 대화를 만들어 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한 페이스북 페이지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서 이 같은 행각을 벌인 것으로 추정된다.

이 매체는 성추행을 당한 여학생과 조민기와 직접 나눈 대화처럼 보이는 카카오톡 화면을 캡처한 사진도 공개했다. 이 화면에는 영화나 유머 등을 주로 올리는 한 페이스북 페이지의 주소가 워터마크(출처를 밝히는 문구) 형태로 적혀 있었다.

조민기의 음란 카톡의 조작을 주장하는 네티즌들은 이 페이스북 페이지가 팔로워나 ‘좋아요’를 늘리기 위해 이런 일을 벌였다고 의심하고 있다. 문제의 카톡 대화 사진에 나타난 시간 표기가 오후 9:00이 아니라 ‘21:00’로 표기된 점 등을 미뤄 네티즌들은 “조작의 결정적 증거”라는 댓글을 달아두기도 했다.

해당 페이스북 페이지가 공개한 카톡에 따르면 조민기가 여학생의 실명을 부르며 성추행했던 일을 언급하며 말을 걸었다. 이 매체는 조민기가 설정해 놓은 프로필(자기 소개) 사진은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를 공개된 것과 일치했다고 했다.

이기철 기자 chul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