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시세정보 실시간 확인하세요

입력 : ㅣ 수정 : 2018-03-14 23:50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네이버·다음·카톡 서비스 개시
대형 포털업체 네이버와 다음,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이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 시세 조회 서비스를 시작한다.

주식이나 환율처럼 대형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 한 번으로 가상화폐 가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돼 정보 접근성이 높아진 셈이다. 그동안 가상화폐 가격은 개별 거래소 웹사이트나 가상화폐 관련 사이트 등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다.

14일 가상화폐 거래소 업계에 따르면 업비트는 네이버·다음·카카오톡에서, 빗썸은 네이버에서 가상화폐 시세 조회 서비스를 시작한다. 네이버는 업비트와 빗썸 외 주요 가상화폐 거래소의 거래 시세도 추가한다.

지난주부터 다음과 카카오톡에서 업비트에서 거래되는 가상화폐 35종의 실시간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다음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는 가상화폐 이름을 검색하면 카카오톡에서 ‘샵(#)검색’을 통해 조회 가능하다. 당일 고가·저가, 거래대금 정보를 비롯해 기간별 원화 기준 거래 금액 추이를 제공한다. 가상화폐 계산기로 가상화폐 수량에 따른 원화 가치를 계산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는 다음달 초부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빗썸도 이달 내로 네이버를 통해 빗썸에서 거래되는 가상화폐 시세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가상화폐별 등락률을 비롯해 현재가와 고가, 저가 등 기본적인 가격 정보 조회 서비스를 열고, 향후 거래량과 거래금액, 52주 최고가 및 최저가 등의 정보도 추가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네이버에 업비트나 빗썸뿐만 아니라 주요 거래소가 함께 시세 제공에 나설 것”이라며 “가상화폐 특성상 거래소마다 시세가 다른 점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거래 실명제를 지키고 있는 주요 거래소들과 논의 중”이라며 “거래소별 개발 일정에 따라 서비스 오픈 일정은 달라질 수 있지만, 사용자인터페이스(UI)는 대체로 비슷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주연 기자 justina@seoul.co.kr
2018-03-15 20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건강나누리캠프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