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희정 두 번째 피해자 고소… 신변보호 절차 문의

안희정 두 번째 피해자 고소… 신변보호 절차 문의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18-03-14 23:32
업데이트 2018-03-15 00: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피해자, 2차 피해로 힘들어 해” 변호인, 檢에 비공개 조사 요청

정봉주 의혹 규명은 경찰이 맡아
안희정 전 충남지사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두 번째 피해 여성의 법률대리인인 오선희(왼쪽), 신윤경 변호사가 14일 오후 서울서부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안희정 전 충남지사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두 번째 피해 여성의 법률대리인인 오선희(왼쪽), 신윤경 변호사가 14일 오후 서울서부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도준석 기자 pado@seoul.co.kr
성폭행 폭로에 휩싸인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 대한 두 번째 고소장이 검찰에 접수됐다.

‘더좋은민주주의연구소’ 직원 A씨의 대리인인 오선희·신윤경 변호사는 14일 오후 안 전 지사를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 및 추행, 강제추행 혐의로 수사해 달라는 고소장을 서울서부지검에 제출했다. A씨는 지난 7일 안 전 지사가 설립한 싱크탱크 ‘더좋은민주주의연구소’에서 근무하던 2015∼2017년 세 차례 성폭행과 네 차례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안 전 지사의 정무비서 성폭행 혐의를 수사 중인 검찰은 A씨의 고소 내용을 검토하고 비공개로 피해자 조사를 마친 뒤 안 전 지사를 재소환해 조사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 5일 김지은 전 충남도 정무비서는 지난해 6월부터 8개월에 걸쳐 안 전 지사로부터 네 차례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하고 안 전 지사를 고소했다.

오 변호사는 이날 A씨의 고소장 제출 뒤 기자들을 만나 “피해자가 말 못할 상황에서 용기를 냈는데 오히려 이름이나 얼굴, 사는 곳 등이 밝혀지면서 삶이 하나하나 남들에 의해 해체되는 과정을 굉장히 두려워하고 힘들어한다”며 “차분하게 조사를 받을 수 있게 도와 달라”고 당부했다. 오 변호사는 검찰에 A씨에 대한 비공개 조사를 요청하고 신변 보호 절차 등을 문의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A씨가 신변에 위협을 느끼고 있는지 기자들이 묻자 오 변호사는 “아무래도 그런 면이 있다”고 답했다. 서부지검에 고소장을 낸 이유에 대해서는 “범행 발생 장소가 서부지검 관할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정봉주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에 대한 진실 규명은 경찰이 맡게 됐다. 서울중앙지검은 정 전 의원이 자신의 성추행 의혹을 보도한 언론사 기자 6명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사건을 서울경찰청으로 내려보내고 공안2부(부장 진재선)가 수사지휘를 하도록 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2018-03-15 11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