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국파 거짓말” 정봉주 “당일 렉싱턴 호텔 안 갔다” 재반박

“민국파 거짓말” 정봉주 “당일 렉싱턴 호텔 안 갔다” 재반박

입력 2018-03-13 08:09
업데이트 2018-03-13 08: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 전 의원 새벽 3시반 보도자료 배포
“민국파와 당일 같이 있지 않았다” 주장


정봉주 전 의원과 그의 성추행 의혹을 보도한 인터넷 매체 프레시안의 진실공방이 격화되고 있다.
정봉주 전 의원, 프레시안 서어리 기자와 진실 공방  서울신문
정봉주 전 의원, 프레시안 서어리 기자와 진실 공방
서울신문
성추행 의혹을 부인하려는 정 전 의원과 그의 성추행 의혹을 입증하려는 프레시안의 치고받는 싸움이 계속되는 모양새다.

정 전의원이 12일 성추행 의혹을 부인하기 위해 사건 당일 시간대별 증거를 제시하자, 프레시안은 정 전 의원의 측근인 ‘민국파’ 인터뷰를 통해 “정 전 의원이 2011년 12월 23일 렉싱턴 호텔(현 켄싱턴 호텔)에 갔다”고 보도했다. 당시 기자지망생이어던 A씨는 렉싱턴 호텔에서 정 전 의원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정 전 의원 측은 다시 13일 오전 3시 30분쯤 보도자료를 내고 민국파의 인터뷰는 허위보도라고 반박했다.

정 전 의원의 팬클럽인 ‘정봉주와 미래권력들(미권스)’ 카페지기였던 닉네임 민국파는 프레시안과 인터뷰에서 “2011년 12월 22일부터 26일까지 잠자는 시간 빼고는 정 전 의원과 같이 있었다. 23일 일정을 수행하던 중 렉싱턴 호텔에 오후 1~2시쯤 들러 30~40분 가량 머물렀다”고 주장했다.

정 전 의원은 이에 대해 “23일 1~2시 렉싱턴 호텔에 간 사실이 없다”면서 “23일 당일 렉싱턴 호텔에 가서 A씨를 만난 사실이 없다고 이미 밝혔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어느 날이 되었건 A씨를 렉싱턴 호텔에서 단둘이 만난 사실이 없다”며 재차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사실 아니다”
“사실 아니다” 기자 지망생을 성추행한 의혹을 받는 정봉주 전 의원이 12월 국회 정론관에서 반박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민국파의 증언에 대해서도 신뢰하기 어렵다는 게 정 전 의원의 주장이다. 그는 “민국파라는 사람은 미권스 카페지기 중 한 명으로 본인 직업이 있는 사람이지, 나를 수행하는 사람이 아니다. 그 무렵 저와 계속 같이 있었던 사람도 아니다”라면서 “민국파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으나 여기에서는 객관적 근거로만 반박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은 당일 모친이 오후 1시쯤 서울 노원구 하계동 을지병원에 입원했기 때문에 어머니 병문안을 빨리 마쳤다해도 오후 2시 전에 여의도 렉싱턴 호텔까지 이동할 수 없다며 민국파의 증언이 물리적으로 불가능하다고 반박했다.

정 전 의원은 또 “민국파는 23일 오후 나와 함께 있지 않았다. 계속 같이 있었다는 것도 거짓말”이라면서 “민국파는 당일 오후 2시 17분쯤 미권스 카페에 PC로 쓴 것이 분명한 글을 올렸다. 민국파가 나를 수행했다는 보도는 명백히 허위사실”이라고 주장했다.

정 전 의원은 “프레시안은 더 이상 허위보도를 하지 말고 사과하거나 진실이라 믿고 있다면 가진 자료를 모두 공개하기 바란다”면서 “이런 방식의 보도는 공공성이 강한 언론을 사적으로 이용해 나를 협박하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비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