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페미니즘 관련 활동 강사가 성폭행” 중앙대 內 폭로

“페미니즘 관련 활동 강사가 성폭행” 중앙대 內 폭로

입력 2018-03-12 18:39
업데이트 2018-03-12 18: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페미니즘 관련 활동을 하던 한 대학 강사가 재학생들을 상대로 상습적인 성폭행을 가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미지 확대
중앙대 대학원 강사가 재학생들을 상대로 수차례 성폭력을 가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중앙대 대학원 강사가 재학생들을 상대로 수차례 성폭력을 가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중앙대 대학원 문화연구학과·사회학과 재학생·졸업생 62명으로 구성된 ‘성폭력 사태 해결을 위한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는 12일 학과 페이스북에 성명서를 내고 “성폭력 사건의 조속한 해결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문화연구학과 강사 A씨가 수년 전 대학원 재학생에게 성폭행을 행사했다”며 “가해자는 새벽에 일방적으로 찾아가 ‘첫차가 다닐 때까지만 있게 해달라’며 피해자의 집으로 들어가 성폭행했다”고 고발했다.

이어 “피해자는 A씨가 자신 외에도 다수의 여성을 대상으로 지속해서 성폭력을 행사했다는 사실과 인문사회 분야에서 여성주의에 대한 저술과 토론활동을 하는 등의 이중적 행태를 보여온 것을 최근 알게 됐다”며 “다른 피해자가 계속 나오는 것에 책임감을 느껴 고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A씨는 중앙대 내 대안적 학술공동체인 ‘자유인문캠프’ 기획단으로 활동하며 2015년 5명의 학부생을 대상으로 11차례의 지속적인 성폭력을 가하고 폭력적인 분위기를 조성했다”고도 주장했다. A씨는 여러 페미니즘 주제의 포럼 토론자로 활동하거나 대학원보 등에 글을 기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대위는 “가해자로 인한 유사 피해 사례에 대한 재학생과 졸업생 대상의 전수조사와 성폭력 피해 예방과 발생 시 사태 해결을 위한 학과 내 학칙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현재 중앙대 인권센터에 고발이 접수돼 조사 중이며 A씨는 의혹을 부인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