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표창원 “미투 기획설은 2차 가해…정봉주 사건, 수사로 밝혀야”

표창원 “미투 기획설은 2차 가해…정봉주 사건, 수사로 밝혀야”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3-12 11:23
업데이트 2018-03-12 11: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불어민주당 젠더폭력대책특별위원회 표창원 의원은 12일 일각에서 제기된 미투 기획설에 대해 “미투의 특성상 피해자와 피해 사실이 있어야 되기 때문에 이게 기획한다고 되는 것은 아니다. 할 수도 없고 해서도 안 된다”고 일축했다.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연합뉴스
표창원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그런 이야기가 공적으로 나오게 된다면 피해자분들께는 상당히 2차 가해가 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표 의원은 성추행 의혹을 전면 부인하고 있는 정봉주 전 의원에 대해 “지금 정봉주 전 의원의 사안은 완전히 전면 부인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서 이런 사실 관계 여부에 따라서 제보자 또는 고발자, 미투 고발하신 분과 정봉주 전 의원 두 분 중에 한 분이 심각한 책임을 지셔야 할 상황이 되어버렸다”라며 “아마 지금 상태로는 복당심사가 어렵지 않을까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어 “당의 원칙은 분명하다. 내부이건 누구이건 간에 직위나 돈이나 권력을 이용해서 성적으로든 또는 다른 폭력적으로든 다른 사람에게 가해를 한 자에 대해서는 전혀 일말의 용서도 없다”고 강조했다.

표 의원은 “우리 사회에서 이런 일들이 자행되어 온 것 자체. 정치, 관계, 문화예술계, 학계 모든 문제가 이번 기회에 다 드러나야 한다. 그리고 그 이후에 이런 문제에 근원이 되는 법과 제도와 문화와 관행을 완전히 바꿔야 한다”며 “그 과정이 저희 당이 얼마나 많은 손상을 입는다 하더라도 그 손상들은 모두 온몸으로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