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불륜설’ 박수현 전 부인 측 “여자 문제로 이혼”(종합)

‘불륜설’ 박수현 전 부인 측 “여자 문제로 이혼”(종합)

입력 2018-03-09 16:42
업데이트 2018-03-09 17: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수현 반박 내용 추가>>전 부인 측 기자회견…“이혼 전부터 여자문제 있어”박 후보 “청와대 검증서도 문제 없었다…정치공작” 반박

지방의원과 불륜설이 제기된 박수현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예비후보에 대해 전 부인 측이 여자 문제로 이혼했다고 주장했다. 내연관계에 있던 지방의원을 공천했다는 당원의 의혹 제기에 이어 전 부인의 폭로로 사태가 일파만파 번지는 모양새다.
이미지 확대
박수현 충남지사 예비후보. 연합뉴스
박수현 충남지사 예비후보.
연합뉴스
민주당 당원 오영환씨는 9일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 후보와 시의원의 관계는 2009년부터 10년 동안 계속됐고, 박 후보가 거주하는 아파트를 시간 구분 없이 드나드는 것을 옆에서 지켜봤다”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 하지 말라”고 주장했다.

이어 “지방의원 말고도 박 후보와 공주에서 가게를 운영하는 여자와 문제가 있었고, 시의원이 가게를 찾아와 싸움이 벌어진 적도 있다”며 “이 때문에 전 부인이 박 후보의 여자 문제로 더는 박 후보와 같이할 수 없다는 의사를 제게 밝혔다”고 덧붙였다.

이날 오씨와 함께 기자회견장에 온 박 후보의 전 부인 박모씨는 오씨의 주장에 대해 “모두 사실”이라고 밝혔다.

박 후보가 이혼한 것은 지난해 9월 15일로, 오씨와 전처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박 후보와 시의원의 관계는 불륜인 셈이다.

오씨는 앞서 지난 6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박 후보가 해당 시의원을 비례대표 후보로 공천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그는 또 다른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예비후보인 양승조 의원 지지자로 알려졌다.

그는 이와 관련해 “양승조 의원이 도지사 출마 한다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개인적으로 존경하는 분”이라면서도 “이번 일과는 관계는 없으며 저 혼자만의 소신으로 했음을 말씀드린다”고 주장했다.

박 후보 측은 오씨의 기자회견에 대해 즉각 논평을 내고 반박했다.

박 후보 측은 “선거전을 진흙탕으로 만들려는 더러운 프레임에 굴복하지 않겠다. 완벽한 거짓말”이라며 “2007년 홀연히 집을 나간 아내의 버림에 지난 10여년 죽음보다 고통스러웠다”고 주장했다.

전 부인과의 이혼 사유에 대해서는 지난달 도지사 출마 기자회견에서 생활고 때문이었다고 해명한 바 있다.

박 후보 측은 시의원 공천 의혹에 대해서도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전날 오씨를 대전지검 공주지청과 충남도선거관리위원회에 각각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박 후보는 “2014년 당시 공주는 비례대표 입후보자가 1명뿐이었고, 당시 공주뿐 아니라 천안 등 대부분 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이 비례대표 공천을 받았다”며 “저는 청와대 대변인을 지낸 사람으로, 철저한 인사검증을 마쳤고 사생활이 문제였다면 검증 초기 드러났을 것”이라고 반박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