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배현진 입당환영식서 홍준표, MBC 기자 질문 거부

배현진 입당환영식서 홍준표, MBC 기자 질문 거부

입력 2018-03-09 15:01
업데이트 2018-03-09 15: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배현진 전 MBC 아나운서 입당환영식에서 자유한국당과 기자들 사이에서 신경전이 벌어졌다.
이미지 확대
배현진 전 아나운서 ’한국당 입당’
배현진 전 아나운서 ’한국당 입당’ 배현진 전 MBC 아나운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열린 영입인사 환영식에서 입당 소감을 밝히고 있다. 2018.3.9
뉴스1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는 배현진 전 아나운서와 길환영 전 KBS 사장, 송언석 전 기획재정부 제2차관의 입당환영식이 열렸다.

환영식 행사가 끝난 뒤 질의응답 시간이 주어졌지만, 질문을 하려던 기자가 MBC 소속임을 밝히자 홍준표 대표는 질문을 거부하고 “반대 당사자니까”라는 말을 남긴 채 자리를 떠나버렸다.

장제원 대변인 역시 “자, 자, 됐어요, 그건”이라며 손사래를 쳤다.

기자들이 자리를 떠나는 홍준표 대표에게 계속 질문을 던지자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한번에 한분만 질문하라”고 막아섰다.

이에 기자들이 “그럼 길환영 전 사장에게 질문하겠다”고 소리쳤지만 그 사이 홍준표 대표는 물론 이날 주인공인 배현진 전 아나운서와 길환영 전 사장 모두 환영식장을 빠져나갔다.

장제원 대변인은 “입당 환영식에서 이렇게 하는 거 아니다. 다른 언론에서 이미 배현진 전 아나운서에게 질문을 했다”며 기자들을 탓했다.

이에 MBC 기자는 “제가 질문을 하기나 했냐”라고 반발했다.

홍준표 대표는 환영식 자리에 있을 때부터 기자들의 질의응답 요구에 “못된 질문만 하려고 하는 거 아니냐”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이미지 확대
배현진 입당환영식 행사장 떠나는 홍준표
배현진 입당환영식 행사장 떠나는 홍준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배현진 등 영입인사 환영식에서 기자들의 질문요청을 뒤로하고 행사장을 떠나고 있다. 2018.3.9
연합뉴스
결국 배현진 전 아나운서는 기자들로부터 딱 한 가지 질문만 받았다. ‘송파 지역에 연고가 있냐’는 질문에 배현진 전 아나운서는 “결정된 사실이 아닌 게 팩트다. 아무 것도 결정된 게 없다”면서 “당에서 어떤 직무를 맡겨주든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겠다”고 답했다.

홍준표 대표는 앞서 환영식 행사에서 배현진 전 아나운서를 소개하면서 “영입 과정에서 배현진 전 아나운서만 참 힘이 들었다. 배현진 전 아나운서를 영입 직전에 한 번 봤는데, 얼굴만 아름다운 게 아니라 소신이 뚜렷하고 속이 꽉 찬 커리어우먼이라는 인상을 받았다”면서 “MBC에 사표를 제출하는 것을 보고 우리 당에 모시고 와서 당과 나라를 위해 큰일할 수 있겠다 생각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