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추행 의혹’ 정봉주 “렉싱턴 호텔 안 갔다”

‘성추행 의혹’ 정봉주 “렉싱턴 호텔 안 갔다”

입력 2018-03-09 14:15
업데이트 2018-03-09 14: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봉주 전 통합민주당 의원은 9일 자신에게 제기된 성추행 의혹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사회 곳곳에서 불고 있는 미투 운동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미지 확대
더불어민주당 정봉주 전 의원이 7일 국회 정론관에서 복당신청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오른쪽 안민석 의원. 2018.2.7.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더불어민주당 정봉주 전 의원이 7일 국회 정론관에서 복당신청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오른쪽 안민석 의원.
2018.2.7.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정 전 의원은 이날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2011년 12월 23일 렉싱턴 호텔 룸을 간 사실이 없고 (피해자라는) A씨를 만난 사실도 없다”며 “성추행을 했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투 운동을 전적으로 지지하며 이러한 입장은 지금도 변함이 없다”며 “이번 기사가 사실이 아니라는 것이 미투 운동에 부정적으로 작용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정 전 의원은 “우리 사회에서 모든 종류의 성폭력이 완전히 사라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하며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며 “국민과 지지자 여러분께 정말 송구스럽다. 마음가짐을 다잡고 앞으로 더욱 신중하게 처신하겠다”고 말했다.

입장 발표가 늦은 이유에 대해서는 “(BBK 사건으로 인한) 억울함을 딛고 서울 시민들을 위해 일하겠다는 꿈을 선언하기 직전 기사가 보도됐다”며 “이명박 정권에 의한 정치적 음모에 시달려온 입장에서 엄청난 충격이었고 헤어나오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고 설명했다.

그는 보도자료에서 성추행 날짜로 지목된 2011년 12월 23일도 되짚었다. 그는 전날 밤부터 다음 날 새벽까지 ‘나는 꼼수다’ 방송을 녹음하고 멤버들과 식사 후 헤어졌다고 했다. 정 전 의원은 자신이 22일 대법원에서 유죄 확정판결을 받자 검찰이 1차 출두 요구를 했다고 설명했다.
이미지 확대
연기된 서울시장 출마 기자회견
연기된 서울시장 출마 기자회견 더불어민주당에 복당한 정봉주 전 의원이 7일 오전 서울 마포구 경의선숲길 공원에서 6·13 지방선거 서울시장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이 예정됐으나 기자회견이 돌연 연기됐다. 사진은 기자회견장에 설치된 빈 단상. 2018.3.7연합뉴스
이후 23일 오전 10시까지 나오라는 검찰의 2차 출두 요구에 당일 오전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사무실에서 변호사들과 회의 후 점심식사를 했다고 설명했다. 정 전 의원은 당일에 어머니가 쓰러져 병원에 입원했고 민변에서 병원으로 바로 이동했다고 주장했다. 검찰의 강제 구인 등에 두려워 주로 ‘나는 꼼수다’ 멤버들과 있었다고 했다.

이밖에도 해당 기사 속 일부 내용들이 사실과 다르다며 “부수적인 것으로 사안의 본질은 아니겠지만 기사의 신빙성을 의심케 하는 대목”이라고 지적했다.

정 전 의원은 원래 지난 7일 오전 11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일명 ‘연트럴 파크’에서 서울시장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앞두고 있었지만 당일 오전 터진 성추행 의혹 보도로 일정을 무기한 연기했다. 당시 한 인터넷 언론은 정 전 의원이 지난 2011년 당시 기자 지망생이던 현직 기자 A씨를 호텔로 불러내 키스를 시도하는 등 성추행을 했다고 보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