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당, 길환영·배현진 영입…재보선 공천 유력

한국당, 길환영·배현진 영입…재보선 공천 유력

안석 기자
안석 기자
입력 2018-03-08 22:52
업데이트 2018-03-08 23: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 정권 언론장악·탄압 심판”

길 ‘천안갑’·배 ‘송파을’ 검토
송언석 前 차관도 오늘 입당식
자유한국당은 6월 지방선거 때 치러지는 국회의원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길환영(왼쪽) 전 KBS 사장과 배현진(오른쪽) 전 MBC 아나운서, 송언석 전 기획재정부 2차관을 영입한 것으로 8일 알려졌다. 이들에 대한 입당식은 9일 있을 예정이다.

한국당은 충남 천안 출신인 길 전 사장을 충남 천안갑 재선거에, 배 전 아나운서를 서울 송파을 재선거에 각각 전략공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당 관계자는 “길 전 사장과 배 전 아나운서는 현 정권에서 언론탄압을 받은 당사자라고 할 수 있다”면서 “현 정권의 언론장악·탄압에 대한 국민적 심판을 묻는 차원에서 이들을 국회의원 재선거에 내세우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특히 한국당 일각에서는 이번 지방선거와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배 전 아나운서를 영입하며 유권자의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는 분위기도 감지된다. 배 전 아나운서의 출마 가능성이 큰 송파을은 MBC 기자 출신인 최명길 전 국민의당 의원이 선거법 위반 혐의로 당선무효형을 선고받으며 재선거 지역이 됐다. 더불어민주당에서도 같은 언론계 출신을 ‘맞공천’할 것이란 전망도 제기된다.

배 전 아나운서는 김재철·김장겸 전 사장 시절 노조 파업에 불참하며 보수 성향의 경영진 체제에서 ‘뉴스데스크’의 최장수 여성 앵커라는 타이틀을 얻기도 했다.

하지만 지난해 12월에 MBC 사장이 교체되고 방송에서 하차한 뒤 발령대기 상태로 지내다 사직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승호 MBC 사장은 배 전 아나운서와 관련해 “본인이 계속 일하길 원한다면 역할을 논의해 볼 수 있지만 다시 뉴스에 출연할 수는 없을 것”이라고 못박은 바 있다.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
2018-03-09 9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