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가천대 연기학과도 ‘미투...“교수님이 교외 데려가 성추행”

가천대 연기학과도 ‘미투...“교수님이 교외 데려가 성추행”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18-03-08 16:43
업데이트 2018-03-08 16: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가천대 대나무숲 커뮤니티 캡처
가천대 대나무숲 커뮤니티 캡처
한 대학 연극영상과 남성교수 전원이 성추행 의혹에 휩싸이는 등 ‘미투’ 운동이 대학가로 확산되는 가운데 경기 성남시 가천대 연기예술학과에서도 ‘미투’로 교수 1명이 직위해제 됐다.

가천대는 “최근 대학 대나무숲 커뮤니티에 연기예술학과 A교수가 제자를 성추행했다는 내용의 글이 게재돼 진상규명을 위해 3월2일자로 해당 교수를 직위 해제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달 28일 이 커뮤니티에는 ‘2년 전 A교수가 학교에서 연습하고 있던 여학생을 승용차에 태워 교외로 데리고 가 성추행을 했다’는 글이 올라왔다.

글에 따르면 피해 당사자는 “2년 전 학교에서 연습하고 있던 저”라고 자신을 소개하며 교수가 자신을 학교 정문에서 차에 타라고 한 일을 폭로했다.

고발자는 교수님이 남한산성 중턱 쯤 걷자고 제안한 뒤 걸으며 손깍지를 끼였다. 고발자는 하지만 “교수님은 저에게 너무 높으신 분이었기 때문에 그때까진 아무런 의심없이 따라나갔다”며 “그러다가 남한산성에 사람이 없는 으슥한 산기로 저를 데리고 가더니 갑자기 멈춰서곤 주위를 둘러보고 저에게 키스를 했다”(덮쳤단 표현이 더 어울릴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너무 놀라 아무런 행동도 취하지 못하고 있었다. 교수님은 제 몸을 더듬고 제 손을 교수님 속옷 안으로 집어넣었다. 너무 놀라 몸도 움직일 수 없었고 거절할 생각조차 못할만큼 놀란상태”였다면서 “그 이후에도 교수님은 저에게 해서는 안될 짓을 했지만 그 이야기까지 하긴 아직 두렵다”고 털어놨다.

고발자는 “이러한 일들을 저지르는 교수가 아무렇지도 않게 학교에서 수업을 하고 또 여러 여자 학생들에게 연락을 해서 실제로 저와 비슷한 일들을 저지르고 여러 학생들에게 자기가 불쌍한 사람인 것처럼 이야기를 하고, 과 행사에 참여해서 학생들 앞에서 당당하게 말을 하는 것이 너무 화가난다”고 말했다. 고발자는는 미투운동 이후 교수가 연락을 해와서 공연 기회를 주겠다고 했다면서 “저는 이런 일을 입막음 하는데에 제 소중한 꿈을 이용하는 것을 도저히 참을 수가 없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가천대 관계자는 “A교수가 사의를 표한 상태는 아니지만, 직위해제와 함께 강의를 배제한 뒤 특별감사를 진행 중이다. 결과에 따라 엄중한 조처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성남지역 여성단체는 9일 오전 해당 사건의 진상규명과 가해자 처벌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천대 앞에서 열기로 했다고 밝혔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