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이름 고동우, 고 사장이라 불러주세요”

“한국이름 고동우, 고 사장이라 불러주세요”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18-03-06 22:32
업데이트 2018-03-07 00: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비맥주 사장, 작명소서 지어 “동쪽 발전에 이바지한다는 뜻”

“고 사장이라고 불러 주세요.”
이미지 확대
브루노 코센티노 오비맥주 신임사장
브루노 코센티노 오비맥주 신임사장
브루노 코센티노(44) 오비맥주 신임사장의 명함에는 본명과 함께 ‘고동우’(高東佑)라는 한국 이름이 함께 적혀 있다. 올해 1월 1일자로 취임한 코센티노 사장은 취임 직후 작명소에서 한국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코센티노 사장의 성과 사주풀이 등을 결합해 만들어낸 이름 고동우는 한자로 ‘동쪽의 발전에 이바지하다’라는 의미다. 코센티노 사장은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함으로써 조직의 지속성장과 발전을 견인한다는 의미도 담았다”고 전했다.

코센티노 사장이 한국 이름을 갖게 된 데에는 스스로의 의지가 강하게 작용했다. 글로벌기업의 한국인 직원들이 영어 이름을 갖는 것과 마찬가지로 한국 문화를 잘 이해하고 친숙하게 다가가 소통하려면 한국 이름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는 것이다.

브라질 태생인 코센티노 사장은 1997년 세계 최대 맥주회사 앤호이저부시인베브(AB인베브)에 입사한 이후 약 20년 동안 안데스 지역 마케팅 총괄, 브라마 맥주 마케팅 임원, AB인베브 북아시아 지역 담당 마케팅 부사장 등을 지낸 글로벌 맥주 전문가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8-03-07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