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고인된 음악인의 성희롱 폭로한 여성, 허위 사칭글로 2차 가해 시달려

고인된 음악인의 성희롱 폭로한 여성, 허위 사칭글로 2차 가해 시달려

입력 2018-03-06 16:32
업데이트 2018-03-06 18: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금은 고인이 된 음악인에게 10대 시절 성희롱을 당했다는 여성의 폭로가 나왔다. 그러나 이 여성을 사칭해 ‘폭로가 거짓’이라고 주장한 허위 글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퍼지면서 여성은 ‘2차 가해’에 시달리고 있다.
A씨의 SNS 캡처
A씨의 SNS 캡처
여성 음악인 A씨는 5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성폭력 피해를 고발하는 ‘미투(#metoo)’ 해시태그와 함께 글을 올렸다.

A씨는 “용기가 많이 필요했다. 더이상 고인이라는 이유만으로 분에 넘치는 추앙을 받는 일이 없었으면 한다”며 과거 자신이 쓴 트윗 글을 사진 파일로 게시했다.

A씨는 “17살인가 기타를 배우려고 실용음악학원에 등록했다. 원장(B씨)은 모두가 알만한 꽤 유명한 음악인이다”고 적었다. 그는 “하루는 복도에서 마주쳤는데 저를 불러세우더니 원장실로 들어오라고 했다”면서 “그리고는 ‘너는 지금 살이 너무 많다. 기획하고 있는 걸밴드가 있는데 살 5킬로만 빼오면 오디션은 형식상으로만 보고 데뷔를 시켜주겠다’라고 전했다.

A씨는 B씨가 당시 함께 악기를 배우던 19살 언니 C씨와 자신을 같이 데뷔시켜주겠다며 가끔 원장실이나 사석으로 불러냈다고 주장했다.

A씨는 ”하루는 그 언니와 제가 같이 있는 날 B씨가 전화를 걸어 어디냐고 묻더니 차에 태웠다“면서 ”B씨는 ‘부모님에게 오늘 집에 못들어간다고 문자를 보낸 뒤 휴대폰을 꺼버려라’고 했고 우리는 시키는 대로 따랐다“고 적었다.

A씨는 ”식사가 끝난 뒤 B씨는 우리 둘을 데리고 무인모텔로 들어갔다“면서 ”아내분한테 전화가 계속 오는 게 보였지만 단 한번도 받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어 B씨는 ”샤워를 한다며 자신의 알몸을 보여주고 우리에게도 얼른 씻으라며 샤워기를 들이밀었다“고 A씨는 주장했다.

A씨는 ”데뷔시켜주겠다는 말을 철썩같이 믿었고 데뷔하려면 그렇게 해야만 하는 건 줄 알았다“면서 ”많은 사람들이 그 사람의 죽음을 슬퍼하고 추모한다. 이제 그만 다들 알았으면 한다“고 글을 맺었다.

A씨의 게시물은 2600번 이상 리트윗됐고 SNS 상에 화제가 됐다. A씨는 고인이 된 B씨의 실명을 밝히지 않았으나 SNS에서는 글에 가해자로 언급된 사람이 고 신모씨라는 추측이 퍼졌다.
A씨를 사칭한 네티즌이 올린 블로그 글
A씨를 사칭한 네티즌이 올린 블로그 글
이후 A씨를 사칭한 글까지 등장했다. 한 네티즌은 네이버 블로그에 ‘제가 올린 글의 모든 내용은 사실이 아닙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이 게시자는 ”저는 신OO님을 정말 사랑합니다. 열렬한 신OO님의 팬으로써 정신병자인 제 잘못입니다. 모든 죄는 제가 안고 가겠습니다. 신해철님과 가족분들께 정말 죄송합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A씨는 서울신문과의 통화해서 ”해당 블로그 글은 자신이 쓴 글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 블로그 글이 ”신OO 미투 조작“식의 제목으로 인터넷 주요 커뮤니티에 퍼지면서 A씨는 ‘2차 가해’에 시달리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