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북 특사, 오후 6시 김정은 접견과 만찬... 숙소는 고방산 초대소

대북 특사, 오후 6시 김정은 접견과 만찬... 숙소는 고방산 초대소

입력 2018-03-05 18:22
업데이트 2018-03-05 18: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등 대북 특별사절단이 5일 오후 6시부터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과 접견에 들어갔다.
이미지 확대
메모하는 남북 대표단
메모하는 남북 대표단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서훈 국가정보원장 등?대북특별사절 대표단이 5일 오후 평양 순안공항 귀빈실에서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 맹경일 통전부 부부장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2018.3.5 청와대제공
김 위원장이 우리측 인사를 만난 것은 이번이 사상 처음이며 문재인 대통령 친서를 전달받고 비핵화 등 관심사에 대해 어떤 형태로든 의견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대북특사단이 특사단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접견과 만찬을 오후 6시부터 진행키로 합의했다”고 알렸다. 대북특사단은 이날 오후 1시50분 서울공항을 떠나 오후 2시50분 평양 순안공항에 도착, 리선권 조평통 위원장의 마중을 받았다.

김 대변인은 “대북특사단은 만찬에 앞서 김영철 통일선전부장과 만나 방북일정을 협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북특사단 숙소는 “북한의 고급휴양소인 고방산 초대소이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서훈 국가정보원장 등?대북특별사절 대표단이 5일 오후 평양 순안공항 귀빈실에서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 맹경일 통전부 부부장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2018.3.5 청와대제공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서훈 국가정보원장 등?대북특별사절 대표단이 5일 오후 평양 순안공항 귀빈실에서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 맹경일 통전부 부부장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2018.3.5 청와대제공
고방산 초대소는 평양시 대성구역 안학동 대동강변 고방산 기슭에 자리하고 있다. 대성산 인근은 김일성 주석과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안치되어 있는 금수산기념궁전과도 가깝고 특히 김정은의 여러 숙소 가운데 하나로 알려진 대성산 ‘특각’(전용별장)과도 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2013년 이 초대소에는 방북한 구글의 에릭 슈미트 회장과 빌 리처드슨 전 뉴멕시코 주지사 일행이 묵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