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자유한국당 “한국갤럽, 정확한 민심 반영못해…항의할 것”

자유한국당 “한국갤럽, 정확한 민심 반영못해…항의할 것”

입력 2018-03-05 15:03
업데이트 2018-03-05 15: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은 5일 여론조사기관인 한국갤럽이 유독 한국당에만 낮은 결과를 발표했다면서 갤럽 미국 본사에 개선을 요구하는 항의공문을 발송한다고 밝혔다.
발언하는 홍준표 대표
발언하는 홍준표 대표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확대 당직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성중 한국당 홍보본부장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갤럽은 한국당에 대해서만 유독 낮은 결과를 발표하고 있어 자세히 살펴본 결과 다음과 같은 문제점이 발견됐다”며, ▲정당 지지도 조사에서 정당명을 의석수가 아닌 가나다순으로 돌려 한국당을 4번째로 열거되고 ▲부정적 인식을 유도한 후 질문을 하고 ▲실제 결과와 예측에 많은 차이가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이러한 문제점을 미국 갤럽 본사에 소상히 알리고 개선을 요구하는 항의공문을 전달할 계획”이라며 “불공정하고 편파적인 한국갤럽에 대해 자유한국당은 선거여론조사는 물론이고 어떠한 여론조사도 일체 의뢰하지 않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그는 “문재인 정부와 산하기관이 한국갤럽과 연계해 추진하는 사업과 소요예산에 대한 자료를 국회 차원에서 요청해 특정 조사업체에 몰아주기가 있는지 확인할 것”이라며 “전 당원 및 국민들과 함께 한국갤럽 불신 캠페인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정확한 민심을 반영하지 못하는 잘못된 여론조사는 민심과 여론을 조작하는 수단이 된다. 한국갤럽의 선거예측 실패, 설문의 오류, 편파적 조사설계 등의 문제점을 미국 갤럽 본사에 소상히 알리고 개선을 요구하는 항의 공문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