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화려한 드레스로 물든 아카데미시상식, ‘미투 정신’은 그대로

화려한 드레스로 물든 아카데미시상식, ‘미투 정신’은 그대로

입력 2018-03-05 11:04
업데이트 2018-03-05 17: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할리우드 배우들이 다시 화려한 색의 드레스를 입기 시작했다. 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 90회 아카데미(오스카) 시상식 레드카펫은 지난 1월 골든글로브 시상식과 달랐다. 당시 성폭력에 항거하는 뜻으로 온통 검은 드레스를 입었던 배우들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형형색색의 개성 넘치는 의상을 선택했다.
이미지 확대
푸른 드레스의 제니퍼 가너
푸른 드레스의 제니퍼 가너 배우 제니퍼 가너가 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했다. 2018.3.5 AFP=연합뉴스
가슴에는 성폭력 저항 ‘미투’(MeToo)의 의지를 담아 결성한 ‘타임즈업’(Time‘s Up) 뱃지를 단 배우들이 눈에 띄었다.

골든글로브의 검은 물결에 이어 영국아카데미, 프랑스 세자르영화제에서는 흰색 리본이 주류를 이뤘으나 이날 레드카펫에는 눈에 띄는 소품은 없었다고 할리우드 연예 매체들이 전했다.

’아이, 토냐‘의 여우조연상 후보 앨리슨 재니, ’겟아웃‘의 남우주연상 후보 대니얼 컬루야 등이 레드카펫이 깔린 직후 입장했다.
이미지 확대
제니퍼 로렌스
제니퍼 로렌스 배우 제니퍼 로렌스가 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할리우드에서 열린 90번째 아카데미시상식에 도착해 손을 흔들고 있다. AFP=연합뉴스


여배우들의 의상은 파란색과 라벤더(연보랏빛), 흰색 계통이 많았고 종종 스팽글과 크리스털로 화려한 액세서리를 단 이들도 보였다.

타임즈업은 여전히 핫토픽이었다. ’그레이티스트 쇼맨‘의 작곡가 저스틴 폴, 브래들리 윗퍼드는 타임즈업 핀을 달고 입장했다. 윗퍼드는 “이제는 할리우드 이외의 타임즈업 상황에도 초점을 맞출 때”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타임즈 업’ 90번째 아카데미 시상식
‘타임즈 업’ 90번째 아카데미 시상식 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에서 열린 90번째 아카데미 시상식에 참석한 패트릭 스튜어트와 서니 오즈웰이 성폭력과 성차별에 대항하는 의미의 ‘타임즈 업’ 뱃지를 단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다. 2018.3.4 로이터=연합뉴스
’셰이프 오브 워터‘의 리처드 젱킨스와 ’쓰리 빌보드 아웃사이드 에빙‘의 샘 록웰은 나란히 타임즈업 핀을 달고 나와 포옹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이날 록웰은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미투‘ 운동을 처음 시작한 멤버 중 한 명인 터라나 뱅크스는 AP통신에 “즐거운 행사이고 여기는 축하하는 자리다. 드레스코드는 필요없다”면서 “우리의 운동이 지난 6개월 동안 얼마나 성장했는지 축하하는 것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루피타 뇽
루피타 뇽 배우 루피타 뇽이 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했다. 2018.3.5 UPI=연합뉴스
할리우드 매체들은 ’셰이프 오브 워터‘, ’쓰리 빌보드‘, ’덩케르크‘,’겟아웃‘ 등이 경합하는 올해 아카데미 작품상이 근래 보기 드문 박빙의 레이스라고 예측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0회 아카데미 영화상 시상식에서 영화 ‘쓰리 빌보드’의 샘 록웰이 남우조연상을 거머쥐었다. 로이터 연합뉴스
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0회 아카데미 영화상 시상식에서 영화 ‘쓰리 빌보드’의 샘 록웰이 남우조연상을 거머쥐었다.
로이터 연합뉴스
총기 규제 시민단체인 에브리타운은 시상식 참가자들에게 플로리다 주 고교 총격 참사를 추모하고 총기 규제를 촉구하는 오렌지색 핀과 리본을 착용하도록 촉구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90th Academy Awards - Oscars Show - Hollywood
90th Academy Awards - Oscars Show - Hollywood 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90번째 아카데미 시상식이 진행되고 있다. 2018.3.5 로이터 연합뉴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