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통화료 3천만원” 주진우 기자 “들어주는 것도 제 일”···하루 약속 15개

“통화료 3천만원” 주진우 기자 “들어주는 것도 제 일”···하루 약속 15개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8-03-04 11:46
업데이트 2018-03-04 11: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사IN 주진우 기자의 바쁜 일과가 공개됐다. 주진우 기자는 3일 첫 방송한 KBS2 예능프로그램 ‘1%의 우정’에서 “기사 쓰는 것도 일이지만, 들어주는 것도 제 일”이라며 “2012년엔 한 해 전화비만 3000만 원이 나왔다”고 털어놨다.
1%의 우정에 출연한 주진우 김희철. kbs2캡처
1%의 우정에 출연한 주진우 김희철. kbs2캡처
주진우 기자는 첫 등장부터 휴대폰 두대로 쉴새없이 전화하는가 하면 “오는 사이에 구속됐네”라며 구속이라는 멘트를 던졌다. 약속은 하루 평균 15개다. 그는 “저녁은 대부분 두 군데서 먹는다. 중간 중간 급한 약속이 잡히면 그곳으로 갈 때도 있다”고 말했다.

주진우 기자의 친구는 김희철이었다. 미술관에서 첫 만남을 가진 두 사람은 어색함에 어쩔 줄 몰라했다. 점심을 먹으러 이동하는 도중 급한 일이 생긴 주진우 기자는 변호사와 미팅에 김희철을 동행했다. 거침없이 헌법소원에 대해 논의하는 이 자리에서 김희철은 식은땀을 흘렸다.

반면 김희철은 주진우 기자와는 다른 일상을 보냈다. 눈을 뜨자마자 게임 채널을 보면서 휴대폰 게임을 했다. 후에도 컴퓨터를 켜고 게임을 시작했다. 김희철은 “쉴 때는 계속 게임한다”고 털어놨다. 김희철은 정수리 탈모라는 사실까지 깜짝 공개했다.

병원을 방문한 김희철은 한가하게 시간을 보냈다.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서 데뷔한 자신들의 제자들의 리허설을 보기 위해서 ‘뮤직뱅크’를 찾기도 했다.

‘1%의 우정’은 전혀 다른 두 사람이 만나 우정을 쌓아간다는 취지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 밤 10시 45분 방송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