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북 패럴림픽 선수단 방남 확정…예술단·응원단 안 온다

북 패럴림픽 선수단 방남 확정…예술단·응원단 안 온다

입력 2018-02-27 18:46
업데이트 2018-02-27 18: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북한이 평창동계패럴림픽대회에 대표단과 선수단을 파견하기로 했다. 이번엔 예술단과 응원단은 오지 않는다.
이미지 확대
남북 패럴림픽 실무회담 수석대표 인사
남북 패럴림픽 실무회담 수석대표 인사 남북은 27일 오전 판문점에서 북한의 평창동계패럴림픽 참가를 논의하기 위한 실무회담에 돌입했다. 우리측 수석대표인 이주태 통일부 교류협력국장(오른쪽)과 북측 단장인 황충성 조국평화통일위원회 부장이 회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2018.2.27. [통일부 제공=연합뉴스]
남북은 27일 판문점 북측 지역 통일각에서 북한의 평창패럴림픽 참가를 위한 실무회담을 열고 이런 내용의 공동보도문에 합의했다고 통일부가 전했다.

북측 대표단과 선수단은 경의선 육로를 통해 다음달 7일 남측으로 건너온다.

남북은 또 북측 대표단이 남측의 안내와 질서에 따르며 남측은 북측 대표단의 편의를 보장한다는 데 합의했다.

당초 북한이 파견할 예정이던 예술단과 응원단 파견 계획은 공동보도문에서 빠졌다. 이와 관련, 통일부 당국자는 “평창올림픽에 예술단, 응원단이 잘 하고 가서 여러가지를 고려해 북측에서 보내지 않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앞서 남북은 지난달 17일 열린 고위급회담 실무회담에서 평창패럴림픽에 북측이 장애자올림픽위원회 대표단과 선수단, 예술단, 응원단, 기자단 등 150여명을 파견하는 데 합의한 바 있다.

평창패럴림픽은 다음달 9일부터 18일까지 열린다.

남북은 북측의 평창 동계패럴림픽대회 참가와 관련한 구체적인 실무적 문제들은 판문점을 통한 문서교환 방식으로 협의할 계획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