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림픽] ‘베이징 가자’ 민유라-겜린, 아리랑 연기에 후원금 7만달러 돌파

[올림픽] ‘베이징 가자’ 민유라-겜린, 아리랑 연기에 후원금 7만달러 돌파

강경민 기자
입력 2018-02-23 10:48
업데이트 2018-02-23 10: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프리댄스 ‘아리랑’ 연기 이후 기부금 쇄도…목표금 10만 달러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동적인 연기 고맙습니다. ”레츠 고 베이징 2022!!!.‘
이미지 확대
민유라-알렉산더 겜린이 20일 강원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아이스댄스 프리댄스에서 ‘홀로 아리랑’ 선율에 맞춰 연기하고 있다. 둘은 86.52점을 받아 전날 쇼트댄스 61.22점을 더한 147.74점으로 한국 아이스댄스 올림픽 최고 성적인 18위를 차지했다. 강릉 연합뉴스
민유라-알렉산더 겜린이 20일 강원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아이스댄스 프리댄스에서 ‘홀로 아리랑’ 선율에 맞춰 연기하고 있다. 둘은 86.52점을 받아 전날 쇼트댄스 61.22점을 더한 147.74점으로 한국 아이스댄스 올림픽 최고 성적인 18위를 차지했다.
강릉 연합뉴스
2018 평창동계올림픽 피겨 아이스댄스 프리댄스에서 ’홀로 아리랑‘을 배경음악으로 팬들에게 감동의 연기를 선사한 민유라(23)-알렉산더 겜린(25)에게 후원금이 쇄도하고 있다. 목표로 잡은 10만 달러에 23일까지 오전까지 7만3천여 달러가 모이면서 팬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민유라-겜린은 평창올림픽 출전을 위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크라우드 펀딩을 선택했다. 둘은 2016년 12월 4일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고펀드미‘(www.gofundme.com)에 계정(mingamelinkorea)을 만들어 후원금을 모으기 시작했다.

하지만 초기 반응은 그리 신통치 않았다. 겜린은 평창올림픽에 참가하기 위해 부모님의 노후자금까지 지원받는 등 재정적으로 넉넉하지 못하게 대회를 준비해야만 했다.

민유라-겜린은 후원금 계정에 크라우딩 펀딩을 선택한 이유로 “매년 벌어들이는 수입이 적다. 후원금이 큰 힘이 된다”라고 소개했다.

애초 민유라-겜린은 5만 달러를 목표로 시작했다. 물론 크라우드 펀딩 초반에는 소액의 후원금만 들어왔다. 그러나 평창올림픽이 시작되고 민유라-겜린이 프리댄스 음악으로 선택한 배경음악 ’홀로 아리랑‘이 팬들에게 감독을 주면서 후원금이 쌓이기 시작했다.

민유라-겜린은 19일 쇼트댄스에서 16위를 차지해 프리댄스 진출권을 얻었고, 마침내 20일 ’홀로 아리랑‘을 배경음악으로 프리댄스 연기를 펼쳐 팬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국민적인 인기를 끌면서 자연스럽게 후원금을 내는 팬들도 늘어났다.

맨유라-겜린은 2022년 베이징 올림픽 참가 준비를 위해 애초 5만 달러의 후원금 목표액을 10만 달러로 늘렸고, 팬들은 1천달러의 고액 후원금까지 마다치 않으면서 23일 오전까지 7만3천여 달러의 후원금이 쌓였다.

팬들은 기부금을 내면서 “보다가 눈물 났습니다. 화면에서도 어제 뉴스쇼 인터뷰에서도 느껴지는 우리나라 사랑하는 마음과 흥이 그대로 느껴져서 정말 좋았습니다”, “메달을 떠나서 너무 좋았어요. 금액이 얼른 모이면 좋겠네요”,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베이징 때도 응원할게요”라며 응원의 글을 남겼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