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강유미 “화장실도 찍힌 북한 응원단, 미투운동하길”

강유미 “화장실도 찍힌 북한 응원단, 미투운동하길”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2-23 10:50
업데이트 2018-02-23 10: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방송인 강유미가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 촌철살인 멘트로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미지 확대
[올림픽] 버스로 향하는 북 응원단
[올림픽] 버스로 향하는 북 응원단 북한 응원단이 7일 오후 가평휴게소에 도착해 화장실을 사용한 뒤 버스로 향하고 있다. 2018.2.7연합뉴스
강유미는 22일 방송된 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 김어준을 비롯해 박세용 기자, 특별출연한 노회찬 의원과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김어준은 “언론의 책임을 말할 수밖에 없다. 북한 응원단을 비인간적으로 취급한 것은 오히려 대한민국 언론이다. 누가 여자 화장실 들어갔는데 찍냐”며 일부 언론의 보도 행태를 지적했다. 강유미는 고개를 끄덕이며 “북한 응원단분들도 미투운동 하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노회찬 의원은 “가면 가지고 소동 벌어진 게 그 모든 것을 말해준다 생각한다”고 말했다. 하태경 의원은 가면을 두고 김일성 젊었을 때 얼굴이라고 주장했고, 김진태 의원 역시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일성 가면이 맞냐, 아니냐를 물으며 목소리를 높였다.
강유미 블랙하우스
강유미 블랙하우스 SBS 방송화면 캡처
노 의원은 “난 그것을 보고 친숙했다. 많이 보던 얼굴이다. 어릴 때 내 모습과 똑같았다”며 어린 시절 사진을 공개했다. 이어 “어떤 분은 저걸 보고 김일성 가면이라 하더라. 미남만 보면 김일성이 떠오르는 사람이 있고 미남만 보면 자기 얼굴이 떠오르는 사람이 있다. 이데올로기 적으로 몰아치려는 현실이 안타깝다”고 말했다.

김어준은 “평창 대 평양 프레임 전쟁이 있었다. 언론도 자기검열이 한 것이 아닌가 싶다”고 덧붙였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