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배숙 “GM 군산공장 포기 절대 안돼…회생 전제로 지원해야”

조배숙 “GM 군산공장 포기 절대 안돼…회생 전제로 지원해야”

신성은 기자
입력 2018-02-21 09:25
업데이트 2018-02-21 09: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 대통령, 대선 때 최고 지지율 보낸 전북에 대답할 차례”

이미지 확대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가 21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최고위원, 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가 21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최고위원, 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는 21일 “한국GM 군산공장을 포기하는 것은 절대 안 된다”며 “지원을 하더라도 군산공장의 회생을 전제로 이뤄져야 한다는 것이 민평당의 입장”이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배리 앵글 GM의 총괄 부사장 겸 해외사업부문 사장이 어제 국회에서 군산공장을 살리기 힘들다며 포기 방침을 밝혔다”며 이같이 언급했다.

조 대표는 특히 “이런 상황에서 청와대는 군산을 고용위기지역으로 선포했다. 때 늦은 감이 있어 유감”이라며 “특히 군산공장의 재가동이나 그에 대한 보장이 없이 정부가 한국GM을 지원하는 것에는 반대한다”고 강조했다.

조 대표는 “일자리 정부를 표방하는 문재인 정부가 일자리를 못 지킨다면 스스로 존재 이유를 부정하는 것”이라며 “대선에서 전북은 전국 최고 지지율로 문재인 정부 탄생에 기여했다. 문 대통령 개인을 지지한 것이 아니라 문 대통령의 전북에 대한 애정에 표를 던진 것으로, 이제 대통령이 답할 차례”라고 주장했다.

한편 조 대표는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와 자유한국당 소속 남경필 경기지사의 회동에서 ‘주적’ 발언이 나왔다는 당 소속 박지원 의원의 언급에 대해 안 전 대표가 강력히 반발하는 것과 관련, “도둑이 제 발 저린 격”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안 전 대표는 주적 발언이 없다고 하지만 문제의 본질은 어떤 단어를 사용했느냐가 아니라 두 사람이 왜 하필 이 시점에 만났느냐는 것”이라며 “남 지사는 현역 경기지사일 뿐 아니라 자유한국당의 유력 후보가 아니냐. 국민은 보수 야합의 시작으로 인식한다”고 꼬집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