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유라 “후원사 없어 강아지돌봄 알바…겜린은 친구일 뿐”

민유라 “후원사 없어 강아지돌봄 알바…겜린은 친구일 뿐”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8-02-21 18:52
업데이트 2018-02-21 18: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 선수 최초로 아이스댄스 프리댄스에 출전해 환상적인 ‘아리랑’ 연기를 선보인 민유라(23)가 파트너 겜린 알렉산더(25)에 대해 “연인이냐는 말을 듣지만 우리는 친구이자 비즈니스 파트너”라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20일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리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아이스댄스 프리댄스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민유라와 알렉산더 겜린이 ’아리랑’에 맞춰 연기를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20일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리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아이스댄스 프리댄스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민유라와 알렉산더 겜린이 ’아리랑’에 맞춰 연기를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민유라는 21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 스포츠에서는 연애를 하면 파트너십이 정말 깨질 수도 있고, (그렇게 되면) 일을 못한다. 비즈니스처럼, 비즈니스 파트너인 것처럼 한다”고 설명했다.

재미교포 2세인 민유라는 한국·미국 이중 국적을 가지고 있었으나 올림픽 출전을 위해 미국 국적을 포기했다. 민유라는 “미국에서 태어났지만 엄마는 항상 ‘넌 한국 사람이고, 한국말을 해야 되고 한국에 대해서 알아야 된다’고 항상 얘기해 주셨다. 저는 미국에서 태어난 완전 한국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민유라도 스폰서 없이 미국에서 훈련을 해왔다. 그는 “여기까지 온 것만으로도 많이 힘들었다. 스케이트를 타는 경비가 많이 들어 일도 해야 됐다. 연맹에서도 많이 도와주셨고, 부모님도 도와주셔서 여기까지 왔다”면서 “국민들에게 많은 응원을 받아서 아리랑을 함께하는 것처럼 느껴졌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올림픽을 마치고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는 민유라는 돌아가서도 일을 한다. 그는 “강아지 봐주는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강아지를 좋아하고 사이드잡으로 알바를 하니까 괜찮더라. 재밌어서 하는 일이다”라고 웃었다.

이어 그는 “베이징 올림픽 때도 겜린과 실력을 쌓아서 메달에 도전할 수 있을 것 같다. 목표는 금메달이다”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