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적의 청년 박모세, 스승과 함께 학위수여식서 ‘희망의 하모니’ 선사

기적의 청년 박모세, 스승과 함께 학위수여식서 ‘희망의 하모니’ 선사

입력 2018-02-20 17:49
업데이트 2018-02-20 17: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백석예술대학교(총장 윤미란) 2017학년도 학위수여식이 지난 9일 개최되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중복장애 1급 성악도 박모세 군과 지도교수의 축가순서가 마련되어 학위수여식에 참석한 모든 이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백석예술대 윤미란 총장은 졸업식사를 통해 “때로는 가시밭길도, 물웅덩이도, 막다른 골목길도 있겠지만 절대로 낙심하거나 좌절하지 말기 바란다. 언젠가 여러분 안에 숨겨진 찬란한 보석이 빛을 발할 날이 올 것이라 믿는다.”고 졸업생들을 격려했으며, 이어 성악도 박모세 군이 김은경 지도교수와 졸업생들의 새 출발을 응원하는 희망의 하모니를 선보였다. 노래가 끝나고 터져 나온 박수소리가 식장을 가득 메워 축가의 감동을 짐작케 했다.

올해로 백석예술대학교에서 2년간의 성악공부를 마친 박모세 군은 지체장애, 지적장애, 시각, 청각의 1급 중복 장애를 가지고 있다. 박모세 군은 태어난 지 3일 만에 대뇌의 90%, 소뇌의 70%를 절제하는 생존율 1% 미만의 위험한 수술을 받았다. 의료진은 전체 뇌의 90%를 잘라냈으니 보거나 듣지도, 말하지도 걷지도 못할 것이라 예상했다. 그러나 울음소리조차 내지 못하던 그가 5살이 되던 해에 말을 하고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박모세 군은 어머니의 지극한 사랑과 지원 속에 한쪽 귀로 노래를 듣고 부르며 수백 곡의 노래를 외우고, 마침내 성악가의 꿈을 이루었다.

박모세 군은 아침마당, 불후의 명곡, 노래가 좋아(KBS), 스타킹(SBS),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MBC), 희망풍경(EBS)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기적을 노래하고 있다. 미국 12개 주 초청으로 ‘우간다 장애인학교 건립기금마련 행사’에 참석해 플러튼시 명예시민 증서를 받기도 했다.

백석예술대학교 관계자는 박모세 군처럼 어려움 속에서도 꿈을 가지고 예술가가 되기 위하여 노력하는 장애인 학생들을 적극 지원하며, 사랑으로 사람과 세상이 새로워지는 교육을 펼치기 위해 교직원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