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슬로베니아 하키 공격수 예글리치 도핑 인정하고 퇴출

슬로베니아 하키 공격수 예글리치 도핑 인정하고 퇴출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2-20 17:45
업데이트 2018-02-20 18: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슬로베니아 남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의 지가 예글리치(30)가 도핑 규정 위반으로 대회에서 퇴출됐다.

국제스포츠분쟁재판소(CAS)는 옐리치가 경기 도중 약물검사 결과 천식 치료제인 페노테롤 성분에 대한 양성반응이 나왔으며 당사자가 금지약물을 복용한 혐의를 인정했다며 24시간 안에 올림픽 선수촌을 떠나라는 조치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이번 대회 도핑 혐의가 드러나 대회 기간 퇴출된 선수는 아세타졸라미데 양성반응이 나와 쫓겨난 일본 스피드스케이팅 대표 사이토 게이에 이어 두 번째이며 도핑이 의심된 사례로는 세 번째가 된다.

그가 포워드로 뛰는 슬로베니아는 조별리그 B조 2위를 차지해 이날 노르웨이와 8강전을 벌이는데 상당한 타격이 불가피해졌다. 2009년부터 슬로베니아 대표팀의 리더로 활약했으며 주요대회 경기마다 골을 기록했다. 러시아 대륙하키리그(KHL) 소속이며 슬로바키아와의 조별리그 경기를 3-2로 이겼을 때 도 골을 기록했다. 페노테롤은 폐에 공기 숨통을 열어줘 경기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돼 세계반도핑기구(WADA)는 금지약물에 올려놓았다.
AFP 자료사진
AFP 자료사진
CAS는 러시아 출신 올림픽 선수(OAR)로 멜도니움 양성반응이 나온 컬링 믹스더블 동메달리스트 알렉산데르 크루셀니츠키(26) 사건을 심의 중이다. 아직 크루셀니츠키가 혐의를 인정하지 않고 있으며 B샘플 테스트 결과도 공표되지 않았다.

한편 모스크바에 머물러 있던 드미트리 스비셰프 러시아컬링연맹 회장은 이날 타스통신과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 “CAS 회의 참석을 위해 오늘 연맹 간부 전원이 평창으로 출발한다”면서 “회의는 잠정적으로 22일로 예정돼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회의가 21일 열릴 수도 있어 미리 평창으로 가는 것”이라면서 “우리 선수들을 지금과 같은 상황에 그냥 버려둘 수 없다”고 말했다.

CAS는 전날 크루셸니츠키 사건에 대한 검토에 착수했다고 밝혔지만 심리일은 공개하지 않았다. CAS가 심리를 통해 도핑 혐의를 인정하면 해당 선수는 징계를 받게 된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